요즘은 구글 광고다?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10

조회수 : 82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다양한 광고 중 구글 광고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구글 광고에 더 집중해야하는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광고하면 제일 크게 떠올리실 매체들이 있으실 텐데요,
네이버, 구글, 카카오가 있겠습니다.
그중 한국의 광고 시장에서 많은 부분을 기존부터 차지하며
다양한 연령대를 잡음과 동시에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네이버가 있으며,
하루에도 몇 번씩 들어가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와
점점 넓게 퍼져나가고 있는 구글이 있습니다.

네이버가 절반 넘게 차지하고 있는 광고 시장에서
카카오 광고는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구글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확신을 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유튜브 때문입니다.
많은 유튜브 사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구글이
확연한 추세로 광고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구글에서는 기본적으로 애널리틱스를 지원합니다.
구글에는 GA4가 있습니다.
픽셀이 설치가 되어 있다면,
정말 정밀하고 다양한 데이터들을 확인하여 분석이 가능합니다.
어떠한 사람이 어떠한 경로로 광고들에게 노출되어 유입을 했으며
어디서 전환을 이루어냈는지까지 세세하게 확인하며
데이터들을 쌓아 계속해서 광고를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포털사이트에서도 내부적으로 지원하는 에널리틱스들이 있습니다.
메타 픽셀이나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구글은 가장 세부적인 데이터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넓혀가고 있는 광고 시장에서의 점유율과,

아무래도 국내에 국한되어 있지 않는 해외 플랫폼이다 보니

가장 많은 광고 구좌를 가지고 있는 구글을 제대로 이해하시고,

유튜브까지 활용을 제대로 하시며

다양한 광고 매체들 중 구글 광고로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