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수 영단어 !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12

조회수 : 94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하면서

직접적인 광고들이 아닌

광고를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하는 영단어들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광고! 하면 아무래도 흔히들 소재와 매체들을

먼저 떠올리실텐데요,

사실 광고를 진행하면서 알아야할 영단어들이 있습니다.


광고에는 다양한 과금 방식들이 있습니다.

노출, 클릭, 시간 등등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그 중 CPC, CPV, 그리고 CPM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CPC는 cost per click 을 뜻합니다.

즉, 클릭당 비용이 과금되는 형태입니다.

광고가 노출되면서 클릭이 이루어져야 광고 비용이 차감됩니다.

예시로 검색광고를 진행 중이시라면,

광고가 상단에 노출이 된 이후에

소비자들이 클릭을 하게 되면 비용이 과금됩니다.

이 비용을 낮추려면 아무래도 클릭이 잘 이루어지는지 알아야겠죠?

클릭률 계산은 CTR = 클릭수/노출수 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CPV는 cost per view 입니다.

노출이 되는 광고를 조회당 비용으로 과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예시로 유튜브 광고를 진행 중이시라면,

건너 뛸 수 있는 인스트림이 5초 후에 스킵이 가능해지더라고

시청이 되면 조회로 카운트가 되어 광고 비용이 차감됩니다.


마지막으로 CPM은 cost per million 입니다.

즉, 1,000번의 노출당 비용으로 광고비가 측정됩니다.

이전에 예시로든 유튜브 광고 중에서

범퍼애드 광고는 스킵이 되지 않는 6초 미만의 광고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노출을 진행하게 되며,

조회당 비용이 아닌 1,000번의 노출을 집계하여 비용이 과금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영단어, 과금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광고의 비용이 측정이 되는지 이해하신 후에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