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란 뭘까?(1)

김진혁 마케터
2023-01-13
조회수 : 708
댓글 0
GFA란 뭘까?
오늘은 많은 광고주 분들이 궁금해하는 GFA!
GFA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GFA는 이미지/ 영상 광고 형태를 통해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에 노출이 되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인데요.
GFA의 종류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네이버 스마트채널입니다.
네이버 모바일 화면에 들어가셔서 오른쪽으로 페이지를 넘기면 뉴스, 연예, 스포츠 등 컨텐츠들이 나오는데
바로 이 지면 최상단에 노출이 되는 주목도가 높은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CPC/CPM 실시간 입찰방식으로 광고주님께서 입찰방식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네이버 모바일메인입니다.
모바일 메인은 뉴스, 연예, 스포츠, 웹툰등 컨텐트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첨부된 이미지처럼
중간에 노출되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소재타입은 이미지, 네이티브 이미지인데요.
네이티브 이미지는 텍스트 플러스 이미지가 결합된 소재방식으로 보시면 됩니다!
세번째는네이버 모바일서브입니다.
모바일 서브는 크게 배너영역과 피드영역으로 나눌수 있는데요. 배너 영역은 앞서 설명드렸던 뉴스, 연예 등등
컨텐츠의 상세페이지를 클릭했을 경우에 그 지면에 노출이 되고 있고요.
피드영역은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시면 새글 피드라는 영역이 있는데요. 내가 가입한 카페의 글을 구독해서 볼 수 있는 지면인데 이용자가 카페글과 더불어 중간중간에광고를 추가적으로 볼수 있습니다. 피드영역에는
동영상 소재를 추가 할수있다는걸 기억해주세요.
네번째는밴드앱입니다.
밴드 앱에 들어가면 밴드도 동일하게 새글피드가 있습니다.
모바일 서브 피드영역과 소재타입도 똑같지만 노출되는 곳이 다르다 보시면 됩니다.
종류설명은 여기까지 인데요, 오늘은 GFA가 무엇인지, 종류가 뭐가 있는지 확인해 봤는데
다음 시간엔 GFA를 해야하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