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pngtree.com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토스가 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특히나 공동구매 서비스를 개시한 데 이어 온라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 서비스도 시작했습니다.
2023년 3월, 할인된 가격에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공동구매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9월에는 공동구매 파트너 시스템인 셀러어드민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토스 사용자들은 라이브쇼핑을 시청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 포인트는 일정 액수가 모이면 현금화할 수 있고 토스페이로 결제할 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커머스와 토스페이를 연계해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를 노리는 것입니다.
토스는 무료 송금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지만 현재 송금 시장에서 경쟁자로
네이버는 네이버쇼핑을 통한 결제가 상당하고 카카오도 선물하기로 이익을 내고 있어서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 타이밍에 왜 토스는 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했을까요?
*출처: 비바리퍼블리카
커머스는 어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 데 유리한 서비스입니다.
송금 서비스라는 토스 어플리케이션 특성상 체류시간이 길지 않고 송금 이외에는 돈을 버는 별다른 수단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커머스 사업에 뛰어들어서 추후 IPO(기업공개)를 성공시키고 확실한 수익 창출을 위해서 선택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이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구글에서 본격적인 써드파티 쿠키가 차단이 되며 이젠 온라인상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알기 어려워졌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커머스 서비스를 개시하고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선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중국 커머스 플랫폼인 알리 익스프레스와 테무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최저가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다양한 상품들을 내세우며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습니다.
과연 커머스 업계에서 토스가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오늘의 데일리 마케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무료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마케터 홈페이지로 안내합니다!
▶정유남AE◀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