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브랜드 or 작은 브랜드가 살아남는 마케팅비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명확한 목표설정하기!
> 브랜드 인식 증가
>고객유치
>판매증대
신규 브랜드가 네이버 검색광고 마케팅을 시작할 때
고려해야할 몇가지 중요한 요소들은 뭐가 있을까요?
[키워드 연구 및 선택]
브랜드와 관련도가 높은 키워드를 조사하고 선택해야함.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제품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는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선정하는것이 매우 중요함
[광고 그룹 및 광고 텍스트 최적화]
특정 테마 또는 제품 카테고리에 따라 광고 그룹을 만들고 각 광고 그룹에 맞는 광고 텍스트를 최적화.
[타겟 고객 정의]
광고를 진행할 타겟층을 명확히 정의하고 성별,연령,지역 등과 같은 타겟 세그먼트를 고려하여 광고 타게팅을 설정
[경쟁사 분석]
경쟁사들의 네이버 광고 전략을 분석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개발 후 우위를 선점하는 방법 모색
[광고 예산 및 입찰]
광고 예산을 설정 후 효과적인 입찰전략 수립하기.
특히나 초기에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경험을 바탕으로 입찰전략을 적용하기
[광고품질향상]
높은품질의 광고 생성하여 CTR을 향상시켜 광고 랭킹을 상위로 올리기.
키워드와 광고 메시지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특별한 혜택이나 프로모션 강조하기
[효과 측정과 분석]
광고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KPI 및 목표를 설정 후 네이버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분석도구를 활용하여 성과를 정기적으로 평가
[모바일 최적화]
예를들어 뷰티 제품의 경우 모바일에서의 수요가 높기 때문에 모바일 사용자를 고려한 광고 캠페인을 실행
[컨텐츠 마케팅]
광고에 적합한 비주얼 및 콘텐츠를 활용해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 캠페인이 진행과정에서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광고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최적화 하여 효율을 높이기--
그렇다면! 신규브랜드의 경우 검색광고가 중요할까? SNS광고가 중요할까?
검색광고와 SNS광고는 각각 특성과 목적이 다르다는 것!
어떤 광고 채널이 중요한지는 각 브랜드의 목표와 타겟층 그리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들을 고려하는 것이 우선!
검색광고
장점
고객 의도 포착: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의도를 포착 가능 결국 더 높은 구매의도와 연결
빠른결과: 검색광고는 캠페인 시작과 동시에 빠른 결과 확보 가능
정확한 타겟팅: 특정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을 하는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광고 메시지 전달 가능
BUT
인기 있는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여 예산을 고려한 입찰 전략 필수!!
광고 텍스트의 길이나 포맷이 한정적임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해 요즘 많이들 진행하는 영역이죠?
SNS광고
장점
브랜드 인식강화: SNS를 통한 광고는 시각적이며 감각적인 콘텐츠를 활용하여 브랜드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음
커뮤니티 구축: 브랜드의 고객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며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데 도움
--> 브랜드의 팬층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줌
다양한 형식: 이미지, 동영상, 스토리 등 다양한 포맷형태의 콘텐츠를 활용 가능
BUT
소셜 알고리즘의 변화에 따라 도달대상이 변할 가능성
무작위한 소셜미디어 광고는 피로도를 높여 사용자의 무시를 받을 가능성 존재
따라서 스토리가 담긴 컨텐츠와함께 명확한 메시지를 담아 전달하는 것이 매우중요
일반적으로는 검색광고와 SNS광고를 조합한 종합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효과적.
1. 목표에 따른 선택
-- 목표가 브랜드 인식강화라면? SNS광고
-- 구매의도와 직결된 결과를 원한다면? 검색광고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 배너나 SNS광고를 진행 후 니즈를 형성후 검색광고
2. 타겟 고객이 어떤 플랫폼을 선호하고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고려하여 선정
정라하지면!!
검색광고를 먼저 진행할 경우
- 구매의도 중요성
검색광고는 사용자 검색 의도를 포가하기 때문에 구매의도가 높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음
- 빠른 결과
검색 광고는 비교적 빠르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서 브랜드가 신속하게 시장에 진입하고 싶을 때 유용
- 키워드 분석
브랜드가 어떤 키워드로 검색되는지를 분석하여 브랜드와 관련된 인기검색어를 식별하는데 도움
sns 광고를 먼저 진행할 경우
- 브랜드 인식 강화
sns 광고는 시각적이고 스토리가 담긴 감각적 콘텐츠를 활용하여 브랜드 인식 강화 가능
- 커뮤니티 구축
뷰티 브랜드 경우 소셜미디어 통한 상호작용을 유도해 소비자들과 관계 강화 가능
- 시장 탐색
sns를 통해 브랜드의 목표 타겟층의 행동양식 탐색 후 이해 가능
>검색광고를 통해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을 확보 후 sns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식과 커뮤니티 구축
>sns 광고를 통해 브랜드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인 후 구매 의도를 가진 타겟층에게 검색광고 진행
신규브랜드는
메인, 서브 키워드를 적절히 조합하여 활용해 유입수를 늘리고,
sns광고와 바이럴을 통해 호감도롸 인지도를 강화 필요
'컨텐츠 마케팅으로 고객유치'
'소셜 미디어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 증대'
'영상으로 판매량 증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타겟 고객층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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