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3탄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15

조회수 : 106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지식이 없어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주 기초적인 용어 설명을 들고 왔는데요.


아직 1,2탄을 보시지 못한 분은?

하단의 링크 CLICK !


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1탄

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2탄



오늘은 데이터 분석할 때 주로 쓰이는 용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노출수"


노출수는정말 말 그대로 '얼마나 노출을 했느냐' 인데요?

클릭 여부와 관계없이 게시물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해요.

여기서 노출 수는 같은 게시물에 여러 번 노출되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노출 수 100회 도달수 10회인 게시물은

10명의 사람에게 평균 10회씩 노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클릭수"


클릭수도 노출 수와 마찬가지로 노출 여부와 관계없이

게시물이나 내 스토어가 클릭된 횟수를 의미해요.


노출수와 클릭수를 함께 보면,

바로 설명해드릴 용어 'CTR'을 파악할 수 있어요!




"CTR"

(Click Through Rate)


CTR은 말 그대로 클릭률인데요.

내가 현재 노출하고 있는 광고를 본 사람 중

클릭한 수가 얼마나 많은지를 보여주는 비율입니다.


평균적으로 0.1%, 최대 2% 안팍의 수치를 보이며,

클릭률이 높을수록 광고가 올바른 대상에게 노출됐다고 판단할 수 있어요.




"ROAS"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광고 수익률이에요.

광고나 마케팅의 효율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을 나타낸 값입니다.


ROAS가 높을수록 비용 효율성이 높은 광고라고 볼 수 있겠죠!

ROAS를 측정하는 방법은 공식이 있어서

어렵게 느끼실 수 있지만 쉽게 생각하시면 돼요!


내가 광고비를 100만원 사용했는데 100만원 수익이 발생했다

그러면 ROAS 100프로,

광고비를 100만원 사용했는데 수익이 200만원 발생했다,

그러면 ROAS 200프로!


이해가 잘 되시나요




"CPA"


CPA는 행동 당 단가

소비자가 온라인상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고 페이지에 진입해서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수행했을 때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주로 매출, 실적, 문의, 가입 등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부동산, 보험, 투자 컨설팅 등 취급하는 상품 종류가 한 가지이거나,

여러 상품을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이트에 적합하겠죠?


.

.

.


오늘은 이처럼 데이터 분석 시에 자주 사용하는

용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 문희연 AE 영상교육 바로 가기



▶ 문희연 AE의 추천 인사이트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이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B2B 사업에서 CRM 도구가 중요한 이유!

2024년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2024년, MZ를 사로잡는 마케팅 트랜드는?

'별다꾸' 마케팅? 나도 한번 해볼까?

패션 업종 마케팅 매체, 이거면 끝납니다.

라이브 쇼핑, 어디서 하지? 유튜브에서 하자!



▶ 네이버 검색광고 등록 시리즈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