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지식이 없어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주 기초적인 용어 설명을 들고 왔는데요.
아직 1,2탄을 보시지 못한 분은?
하단의 링크 CLICK !
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1탄
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2탄
오늘은 데이터 분석할 때 주로 쓰이는 용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노출수"
노출수는정말 말 그대로 '얼마나 노출을 했느냐' 인데요?
클릭 여부와 관계없이 게시물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해요.
여기서 노출 수는 같은 게시물에 여러 번 노출되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노출 수 100회
도달수 10회인 게시물은
10명의 사람에게 평균 10회씩 노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클릭수"
클릭수도 노출 수와 마찬가지로 노출 여부와 관계없이
게시물이나 내 스토어가 클릭된 횟수를 의미해요.
노출수와 클릭수를 함께 보면,
바로 설명해드릴 용어 'CTR'을 파악할 수 있어요!
"CTR"
(Click Through Rate)
CTR은 말 그대로 클릭률인데요.
내가 현재 노출하고 있는 광고를 본 사람 중
클릭한 수가 얼마나 많은지를 보여주는 비율입니다.
평균적으로 0.1%, 최대 2% 안팍의 수치를 보이며,
클릭률이 높을수록 광고가 올바른 대상에게 노출됐다고 판단할 수 있어요.
"ROAS"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광고 수익률이에요.
광고나 마케팅의 효율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을 나타낸 값입니다.
ROAS가 높을수록 비용 효율성이 높은 광고라고 볼 수 있겠죠!
ROAS를 측정하는 방법은 공식이 있어서
어렵게 느끼실 수 있지만 쉽게 생각하시면 돼요!
내가 광고비를 100만원 사용했는데 100만원 수익이 발생했다
그러면 ROAS 100프로,
광고비를 100만원 사용했는데 수익이 200만원 발생했다,
그러면 ROAS 200프로!
이해가 잘 되시나요?
"CPA"
CPA는 행동 당 단가로
소비자가 온라인상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고 페이지에 진입해서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수행했을 때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주로 매출, 실적, 문의, 가입 등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부동산, 보험, 투자 컨설팅 등 취급하는 상품 종류가 한 가지이거나,
여러 상품을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이트에 적합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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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처럼 데이터 분석 시에 자주 사용하는
용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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