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지식이 없어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주 기초적인 용어 설명을 들고 왔는데요.
아직 1,2,3탄을 보시지 못한 분은?
하단의 링크 CLICK !
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1탄
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2탄
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3탄
오늘은 홈페이지와 관련된 마케팅 용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PV"
(Page View)
PV는 페이지 뷰의 줄임말로,
웹사이트 한 페이지에 사용자가 접속한 수를 세는 단위에요.
웹사이트 내에서 가장 높은 PV를 기록한 페이지가 사이트 내 가장 인기 있는 곳이며,
이를 기준으로 집행하는 광고 위치를 정하는 등의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하지만 같은 사람이 페이지를 새로 고치거나
다른 페이지를 탐색하는 경우도 PV로 기록되기 때문에,
PV로 해당 웹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가 방문하는지에 대해
100% 완벽히 파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요.
"UV"
(Unique Visitor)
UV는 순 방문자 수로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요!
중복 방문은 제외하고 실제 방문한 총 이용자 수를 파악하기 어렵고
고의로 숫자를 늘릴 수 있는 PV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사용해요.
PV는 세션이나 IP 주소에 따라 달라지지만. UV는 달라지지 않아요.
"이탈률"
소비자가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한 페이지만 보고 다른 페이지로의 유입 없이 나가는 수를 의미해요.
다른 말로 반송률이라고도 표현해요.
이탈률을 통해 광고 전략을 보완하기도 하는데요.
이탈률이 크다면 내 소재가 매력적인지 아닌지 다시 고민해봐야겠죠?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는 사용자가 게시물에 링크된 URL이나
배너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로
방문 시 제일 처음 연결되는 페이지를 의미해요.
랜딩페이지 제작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전환율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랜딩페이지는 전환율과 깊은 관계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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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처럼 홈페이지와 관련된 마케팅 용어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가 있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 AE에게 물어보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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