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지금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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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01-17

조회수 : 3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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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오현아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브랜드 미인지 고객의 전환 증대를 위해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 쇼핑검색)를 사용합니다.


-최대한 많은 키워드를 등록한후 전환과 클릭이 잘 이루어진 키워드를 메인키워드와 서브키워드로 분류 해 설정해줍니다. 이후 제품상세 카테고리별 분류를 해줍니다.


-그룹별 소재 세분화를 통해 접근성을 강화시키고 연관성 높은 정보 제공을 위해 그룹별 확장 소재 이미지를 넣어주고 가격링크나 추가제목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해야 클릭율을 높일수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건강기능식품의 효능을 주의하여 기입하셔야합니다.

-시즌성 이슈를 통한 키워드 입찰과  소재관리를 해주셔야합니다. 건기식은 시즌성 이슈가 많기에 체크하여 고객유입을 해야합니다.

ex)새해, 가정의달, 명절,연말 등


-상품 특성에 맞는 연령, 성별, 타겟팅을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분석을 하면서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키워드는 제외키워드로 관리해줘야합니다.



2. 이탈을 막고 전환수를 늘릴 방안으로 바이럴 마케팅이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 인플루언서 마케팅)


-건강기능식품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신뢰성의 전달입니다. 건강과 관련된 제품이기에 소비자들에게 구매동기가 부여되어야 합니다. 


소비자들의 실리뷰가 온라인상에 노출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동기가 되고 이러한 리뷰들을 제품 상세페이지에  등록하여 신뢰성 있는 페이지를 만들어 가면 소비자들이 더욱 신뢰를 가지고 제품을 구매할수있습니다.

또 리뷰를 찾아보지않아도 상세페이지에 리뷰가 기재가 되어있다면 이탈율도 줄일수있습니다.



3. 메타광고를 통해 직접 다가가야합니다.


 KPI를 설정해 목적별 캠페인을 운영하고 트래픽과 전환캠페인의 분배로 신규유입과 전환을 동시에 상승시킬수있습니다.


-메타광고는 소비자들의 거부감이 낮으며 소재 반응을 체크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서 올바른 타겟팅을 할수있습니다.


4. 네이버 GFA 배너광고

-건기식 타겟 연령대인 40-60대 수요가 있는 네이버 밴드에 노출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입찰가나 타겟팅 변경이 가능해 유연한 셋팅으로 진행할수있습니다.


또 배너광고 특성상 눈에 띄는 문구를 사용해 안전성과 기능에 강조를 전달할수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한사항이나 건강기능식품 마케팅을 진행하고자한다면 오현아AE에게 문의주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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