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패션 브랜드 시장은 이미 많은 브랜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신생 브랜드가 나오고 있는 레드 오션 시장이죠?
신생 브랜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
자리 잡은 브랜드 등등 다양한 주기의 브랜드들이 공존하고 있어요.
패션 브랜드는 물론, 모든 브랜드는 성장 주기에 따라 전략이 달라집니다.
성장주기는 크게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나뉘어져요.
오늘은 각 성장 주기마다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
어떤 매체를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출처: 창업에듀
01. 신생 브랜드 (도입기)
도입기는 창업 초기의 신생 브랜드들이 해당됩니다.
패션은 이성보다 감성이 구매 행동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요.
옷의 필요성보단 옷을 가지고 있다는 욕망에 의해 지불하게 되는데요.
브랜드의 감성과 무드,
즉, 제품이 아닌 심리적 만족감을 위해 옷을 구매해요.
브랜드를 직접 찾아오게 만드는 것을 결국 이미지겠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해나가는 게 중요해요.
다시 말해, 자사 브랜드가 어떤 포지셔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갈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포지셔닝이란? : 브랜드와 제품 이미지를 고객의 마음에 자리 잡게 하는 것을 의미해요
포지셔닝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노출시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생성해 구매전환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해야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도입기엔 미디어를 믹스하는 전략을 추천 드리고 싶어요.
미디어 믹스 전략
1) 하나의 상품 또는 미디어 소스를 여러 미디어 형태의 마케팅 방법들로 확장해 판매 및 판촉 하는 것
2) 광고 메시지가 구매자에게 가장 효율이 높은 매체로 도달할 수 있도록 광고를 편성하고 결정하는 것
이런 미디어믹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선
마케팅 목표의 설정부터 타겟, 예산, 기간 등을 명확히 이해해야 해요.
그렇다면 이미지 구축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좋은 매체는 무엇이 있을까요?
이미지 구축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선 메타 광고와 배너 광고가 효과적이에요.
많은 사람들에게 내 이미지를 노출시켜서 각인시키는 과정이 필요해요.
02. 성장기
성장기 단계에서브랜드 유입 관련 매체는
유튜브, 메타, 배너광고를 추천드려요 !
구축화된 이미지를 홍보하는 매체는
마찬가지로 유튜브, 메타를 추천드려요!
미디어 믹스 전략을 유지해
제품 홍보를 위한 유튜브 광고, 메타 광고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브랜드 이미지가 형성되었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중에서도 브랜드 검색광고와 파워링크 추천드립니다.
03.성숙기
성숙기에 위치한 브랜드는 고객관리가 그 무엇보다 중요해요.
CRM에서는메타광고의 픽셀 설치가 필수적이며,
ADN에서의 온사이트 마케팅 활용을 추천드려요.
리타겟팅 관련 매체 제안로는 검색광고/SNS/배너/유튜브/바이럴
을 추천 드립니다!
04.쇠퇴기
쇠퇴기는 어떻게 찾아올까요?
성숙기를 지나 브랜드 인지도는 있지만
판매 전환률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인데요.
패션업계에서의 쇠퇴기는 관리만 잘 하면 오진 않지만,
관리 소홀로 인해 쇠퇴기가 찾아올 수 있어요.
그렇다면 판매전략은 어떻게 취해야 할까요?
다시 도입기로 돌아가 리브랜딩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해요.
왜 내 제품이 팔리지 않을까 고민하며 문제점을 분석하세요.
안팔리는 제품에 대해 광고 관점에서 타겟팅은 잘 되어 있는지,
소재, 주기, 검색량, 채널 등 모든 것을 검토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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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각 성장 주기별로 어떤 매체 전략을 펼쳐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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