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
다가오는 설 명절 !
어떻게 판매 매출을 올릴까요?
제일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라이브 커머스입니다!
지난 인사이트에서 설 연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그중 하나였던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왜 '라이브 커머스'를 해야 할까?
우선 라이브 커머스는 매출이 잘 일어나는 수단 중 하나에요.
특히, 명절에는 라이브 커머스를 시청하는 고객이
많을 뿐더러, 구매율이 상당히 높아지는 시즌입니다.
따라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브랜드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지난해 '마켓컬리'는 라이브에서
시청자 수 60만 명을 돌파했었는데요.
각종 설 선물을 총망라한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고,
아모레퍼시픽과의 라이브 커머스 중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어요.
출처: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번 설 명절은 타 브랜드들도 공격적으로 준비중에 있는데요.
SSG 닷컴의 경우 '릴레이 뷰티 쓱라이브'를 편성했고,
쿠팡은 '설 특집 쿠팡 라이브쇼!'를 선보이고,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익월 4일부터 '매일 설래' 프로모션을 통해
총 67개 라이브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발표했어요!
이외에도 각종 지자체에서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유통업체 등 각종 여러 업종의 브랜드들에서도
라이브 커머스를 준비하고 있어요.
이렇게 각종 브랜드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준비하는 만큼
설 연휴는 특히나 시청자 수가 증폭하기 때문에
높은 전환률을 달성할 수 있어요!
라이브 커머스 내 프로모션 상품을 준비해 준비해보세요!
그렇다면 라이브 커머스는 어디서 진행하면 좋을까요?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의 '쇼핑 라이브',
카카오의 '톡 딜라이브',
티몬의 '티비온 라이브 등
대기업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에 입점하는 방법과
'그립', '라이브 24 클라우드' 등처럼
플랫폼을 통해 셀러가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어요.
각 방법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2가지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01. 네이버
우선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하기 위해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급이 새싹 등급 이상 되어야
시작이 가능해요.
새싹 등급이 되는 조건은 판매 횟수와 수입 등을
달성해야만 해요.
조건이 충족되었다면 플랫폼에서의 라이브 방송보다
홍보효과가 훨씬 더 크고 유입 수가 높아요.
또한 '네이버 멤버십 제도'를 활용해 시청자에게
구매 시 더블 적립, 네이버 페이 결제 시 페이백 적용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제공할 수 있어요.
가장 큰 장점은 타 플랫폼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키우고 싶은 판매자,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브랜드사,
제품 홍보가 목적인 제조사 등에게 추천드려요!
02. 그립
그립은 공간적 제약이 없어
1인 셀러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시청자 유입수는 대기업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보다
훨씬 낮지만, 시청 수 대비 구매전환율이 매우 높아요!
또한 플랫폼 전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쿠폰을 제공해줘서
이 혜택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 비해선 수수료가 높아요.
따라서 1인 셀러나, 소상공인, 소통에 자신 있는 방송인 등의 분들에게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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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설 연휴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어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저 문희연 AE에게 문의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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