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캠페인이 6개나?-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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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30

조회수 : 10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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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할 때

각자의 목적들을 가지고 진행하실 텐데요,

그에 맞는 매체 선택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에 대해 제대로 세팅하고 집행하실 수 있도록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메타 광고는 플랫폼 안에 노출되는 이미지나동영상 형태의 광고로,

광고 구성에 대한 제약이 적고다양한 형태로 노출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메타 광고를 집행할 때에는 제대로 활용을 하시려면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중 캠페인 세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메타 광고 캠페인은 총 6가지가 있는데요

1. 인지도 2. 트래픽 3. 참여 4. 잠재 고객 5. 앱 홍보 6. 매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인지도 캠페인은 말에 있다시피 다양한 사람들에게 최대로 노출시켜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캠페인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비즈니스나 다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인지도를 위해 사용하는 캠페인입니다.


2. 트래픽 캠페인은 클릭을 유도하는, 유입도를 목적으로 두고 진행됩니다.

잠재 고객을 유입하여 랜딩 페이지의 트래픽을 늘리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참여형 캠페인은 이벤트 응답을 눌러 참여를 불러오는 방식입니다.

게시물 좋아요나 댓글, 동영상 조회, 메세지 등등의 참여 방식들로 팬덤을 모을 때 사용됩니다.


지금까지 메타의 6개 캠페인 중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지도, 트래픽, 그리고 참여형인데요,

다음에는 잠재고객, 앱 홍보, 그리고 매출 캠페인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나머지 3개를 알아보며 딱 맞는 캠페인 설정하셔서

효율적인 광고 집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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