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캠페인이 6개나?-2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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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31

조회수 :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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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어제에 이어서 다양한 광고 중

메타 광고에 대해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세팅하고 집행하실 수 있도록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메타 광고 캠페인은 총 6가지가 있는데요

1.인지도2.트래픽3.참여4.잠재 고객5.앱 홍보6.매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인지도, 트래픽, 그리고 참여 캠페인에 이어서 나머지 3개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4. 잠재 고객 캠페인잠재적 고객의 정보 나이, 연락처, 이메일 등을 수집해

브랜드나 서비스나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잠재 고객 목표는 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자신의 정보를 비즈니스와 공유할 의향이 있는 사람들에게

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B업종에 알맞는 캠페인이라고 볼 수 있기에,

주로 병원이나 의원 또는 보험사 등의 광고에서 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앱 홍보 캠페인은 앱 홍보를 위해 사용됩니다.

잠재 고객이 앱을 통해 구매를 하거나 새로운 앱을 이용하도록 하려는 경우를 목적으로 둡니다.

집행 전에 앱 픽셀을 필수적으로 구축해야 합니다.


6. 매출 캠페인은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홈페이지나 앱을 방문하게 만듭니다.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구매를 유도합니다.

판매에 목표를 두고 사용할 수 있으며,

장바구니에 담기 등의 다른 행동에 최적화 또한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캠페인이 있는만큼, 각 캠페인의 특징들을 제대로 이해해서 어떠한 목적으로,

타켓팅 등등을 설정해야할지 명확하게 목표로 두시고

그 KPI에 따라 캠페인을 적용해야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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