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캠페인, 어드밴티지 쇼핑 설정 유무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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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2-06

조회수 : 1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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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 에이엠피엠글로벌 우지현 마케터입니다.


  • 지난 번에는 메타가 시행하고 있는
  • 시스템 회피에 대한 정책을 설명 드렸었는데요.


  •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초반에 메타 광고 캠페인을 설정하실 때
  • 헷갈려 하시는 어드밴티지 쇼핑 설정 유무에 관해 말씀 드리려 합니다. :)


  • 사실 이 어드밴티지 쇼핑은 저희 마케터들 사이에서도
  • 하는 게 좋다, 안 하는 게 좋다 의견이 많이 갈리는 주제이기도 한데요.
  •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저는 웬만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일단 어드밴티지 쇼핑은 한마디로
  • '우리 제품의 구매 전환 고객과 비슷한 사람들에게 더 많이 노출해주겠다' 하는 기능입니다.
  • 이는 이미 브랜딩이 잘 다져진 업체의 경우
  • 상대적으로 더 많은 이윤을 볼 수 있는 기능이 되겠지만,
  • 광고를 처음 돌려보시는 분이거나 아직 브랜드가 초기 단계에 있는 분들에게는
  •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 전제 조건이 '우리 제품의 구매 전환 고객과 비슷한 사람'이므로
  • 만약 우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 모수가 크지 않다면
  • 광고의 노출 모수 자체가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 머신러닝이 돌아가는 기간 동안 어떤 모수 위주로
  • 광고를 노출할 건지 결정되는데,
  • 캠페인 시작 단계부터 제한을 걸어두기보다는
  • 최대한 다양하고 많은 모수에 광고를 노출해보고
  • 실구매층 위주로 리타겟팅하는 편이 훨씬 더 효율적이겠죠?


  • 기존에 최적화되어 있는 캠페인단이 없다면
  • 어드밴티지 쇼핑을 체크하지 않고
  • 돌려보시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



이 외에도 효율적인 광고 세팅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광고전략2팀 우지현 AE

02-6049-4496 / wjh93@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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