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네이버 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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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2-06

조회수 :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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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이문경 AE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3월부터 도입 될 반응형 소재 도입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볼 텐데요!


[파워링크; 기존 소재와 반응형 소재]


기존에는 제목+설명+확장소재 / 도입 변경 후 등록한 제목 15개, 설명 4개의 에셋으로

가장 효율이 높은 조합으로 최적화되어 맞춤 광고식으로 노출이 되는겁니다.

제목과 설명을 제품과 브랜드에 맞는 T&D로 여러개를 등록할 수록

CTR이 상승되고 그럼에 있어 광고 효율은 더 높아질 수 밖에 없겠죠,


[반응형 소재의 장점]

머신러닝 최적화 기반의 광고인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광고를 예로 들 수 있겠는데요

제목과 설명 에셋단위 소재를 자동으로 조합하여 AI 가 지속적인 성과 최적화를 통해,

각 검색 유저의 맥락에 보다 부합하는 광고 소재 노출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앞서 말씀드렸듯 제목은 최대 15개, 설명은 최대 4개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경우의 수를 생각했을 때 제목/설명 최대 갯수 등록 시

소재당 최대 제목 32개, 설명에셋 760개의 조합이 생성이 됩니다.


하지만! 등록 시에 중복되지 않는 내용으로  소재를 등록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반응형 소재로 광고 세팅을 할 시에는 제목은 최소 3개, 설명은 2개까지 입력이 필수

이 점은 참고해주심이 좋습니다.


---


이렇게 오늘은 24년 3월부터 도입 예정인

네이버 파워링크 반응형 소재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AI기술이 점점 발전함으로써 온라인 마케팅 광고 시장도 점점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설명해드린 내용들을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고,

추가적으로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하단의 연락처 이문경AE 직통 02-6049-4247 / 카카오톡 메시지로 말씀해주시면

광고 운영에 있어 전체적인 방향성과 피드백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더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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