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상위노출? '이것'만 아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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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02-08

조회수 : 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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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여러분 오늘은 구글 광고 노출 로직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구글의 노출순위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오늘 이 비밀을 통해 여러분에게

상위노출되는 꿀팁을 소개하고자 하니 주목해주세요!


우선 구글 광고가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부터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광고는 클릭당 비용(CPC) 형태로 내가 광고를 게재한 후

유저가 클릭하면 금액이 과금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구글의 시스템을 아셨으면 입찰가라는 개념이 생기실텐데요.

바로 어떤 키워드에 입찰가를 설정해 그것이 노출 가능한 금액이면 반영되는 형태입니다!



광고 집행 초기에는 구글에 랜덤 노출 방식으로 집행됩니다.

즉 아무리 많은 입찰가를 설정한다 하더라도 상위노출이 되지 않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반대로 낮은 입찰가로도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우선 이것에 대해 아시려면 구글의 광고 최적화 점수에 대해 아셔야 합니다.

이 최적화 점수는 구글 로직 상의 수치인데요, 이 점수는 유저의 검색 의도에 맞춘 광고일수록

높은 점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이해하기 좀 어려우실텐데요



쉽게 말하면 유저가 보고 싶은 광고들이 상순위에 노출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초기에 내 광고가 7위에 노출되었는데 유저들이 방문해서 제품을 구매한다거나,

문의를 남긴다거나, 회원가입을 한다던가의 전환이 일어나는 활동을 하면

구글에서 이 광고는 최적화가 되어있다 판단해 상순위로 노출시키게 됩니다.

즉 적은 비용으로도 상위노출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상순위에 노출되고자 입찰가를 높이지 않아도 되니

보다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겠죠? 따라서 최적화 점수 관리가 필요한데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광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내용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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