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재 도입되는 네이버 검색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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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2-08

조회수 : 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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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은 아주 따끈따끈한 주제를 들고 왔습니다.
처음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반응형 소재 도입되다 ! 입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광고 영역을 활용하여 광고집행하고 계실텐데요,
그 중 가장 흔하게 접하시는 파워링크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존에 소재를 등록하면 확인되는 내용들이 등록한 제목 1개, 설명 1개, 그리고 확장소재
광고들이 고정된 틀안에서 표시가 되었습니다.

윗단에 제목, 그 아래에 설명, 그리고 추가적으로 확장 소재를 등록하시면 제일 하단에 추가가 되는 것이
기존 파워링크 소재 표시 방식이였습니다.

그러나 3월부터 도입되는 반응형 소재의 경우는
제목 최대 15개와 설명 최대 4개의 에셋을 등록하여
가장 효율이 높은 조합으로 표시가 됩니다.
맞춤형 광고라고 볼 수 있겠죠?
예를 들면 15개까지 추가가 가능한 제목들 중 첫번째와 5번째가 효율이 높게 판단이 되었다면
제목1과 제목5가 표시되며,
설명 또한 똑같이 설명1과 설명3의 조합으로 다양하게 표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똑같이 제일 하단에 확장소재가 표시가 됩니다.

그렇게 여러개의 애셋을 등록하여 초반에 충분한 학습기간을 거치면서
가장 효율적인 조합을 도출해 나가게 됩니다.
이러한 학습기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영역인 메타광고 머신러닝에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애셋단위를 자동을 조합하여 검색 유저의 맥락에 부합하는 광고 소재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성과 향상은 즉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학습기간 동안 충분한 데이터를 쌓게되면 그 이후에는 더욱 향상된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새로운 형태의 소재 등록이 가능해지는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존 소재에서 벗어나 새로운 반응형 소재를 이용해보시면서
다양한 애셋으로 효율적인 조합 만들어나가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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