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pinterest
SNS가 필수인 시대가 되어 끊임없이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휴대용 창구가 생겼습니다.
광고를 하는 입장에서 메타 광고는 더이상 부가적인 옵션이 아닌 제1의 선택지가 된 만큼 매체 안에서 광고 영향력은 큽니다.
메타에서 광고를 하기위해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 나아갈 때 <캠페인–세트–광고> 순으로 세팅을 진행합니다.
특히나 DB를 추출하기 위해 잠재고객 캠페인을 설정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잠재고객 캠페인으로 시작을 했을 경우에 광고 세트를 웹사이트로 할 지, 인스턴트 양식으로 할 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이 둘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웹사이트
메타에서 본 광고를 클릭하면 직접 자사 웹사이트로 연결시킵니다.
웹사이트 내에 상담/문의를 남길 수 있는 섹션이 있다면 웹사이트로 세트를 지정하여도 무방합니다.
웹사이트 세트는 바로 진성 고객들을 수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직접 웹사이트에 문의를 남긴다는 것은 그만큼 니즈가 충족했다는 뜻이고 휘발성 남기기가 아닌 진성 고객일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웹사이트에 직접 상담/문의 신청을 할 때 그만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접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인스턴트 양식
메타 내 자체적으로 있는 설문 양식입니다. 구글폼과 굉장히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겁니다.
해당 이미지처럼 질문을 작성하면 인스턴트 양식의 90%는 완료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인스턴트 양식이 더 간편하고 빠르게 DB를 추출하기엔 용이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허수가 많습니다.
일례로 제가 운영하고 있는 메타 광고 계정 중 허수 DB를 보여드리자면,
이렇게 각 장단점이 있지만 어떤 소재를 활용해서 타겟팅을 누구로 할 것이냐에 따라 원하시는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웹사이트와 인스턴트 양식 세트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무료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마케터 홈페이지로 안내합니다!
▶정유남AE◀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