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여러분 검색 광고를 진행하시다 보면 막상 어떤 키워드를 등록해야 할지 헷갈리시죠?
생각나는건 직관적인 키워드뿐이고,
그런 키워드는 또 입찰가가 높아서 등록해도 별 효율이 나오지 않을 것 같고…
오늘은 이런 고민들을 날려드릴 수 있는 방식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네이버 검색 광고 시스템의‘키워드 도구’인데요
오늘은 이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여 어떻게 키워드를 발굴하는지 그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워드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집중해주세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우선 키워드 도구는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도구 – 키워드 도구에 들어가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 화면에서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저는 남자 로퍼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았습니다!
보다 보면 남자 로퍼의 연관 키워드들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남성구두, 남자수제화, 남성로퍼, 남자단화, 수제화 등등을 보실 수 있는데요,
물론 당연히 해당 과정까지는 쉽게 알 수 있겠지만 경쟁도가 높은 키워드겠죠?
새로운 키워드를 발굴하기 위해선 우선 모바일 월간검색수 부문을 내림차순을 합니다.
제가 검색한 ‘남자로퍼’라는 키워드는 모바일 검색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후 해당 키워드의 모바일 검색량, 클릭수, 클릭률 등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당연히 광고의 목적은 전환이기에 클릭수가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해당 화면과 같이 ‘키높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키워드는 클릭수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따라서 해당 키워드로 등록을 한다면 노출과 클릭수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키워드를 발굴하여 등록한 후 실제 데이터를 보고 수정하는 과정을 통해 캠페인을 안정시킵니다.
즉 불필요한 노출을 없애고 전환이 높은 키워드만을 사용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것이지요.
이렇게 해서 검색 광고 진행 시 키워드 등록을 보다 편리하게 하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같은 광고비라도 어떤 키워드를 어떻게 등록하냐에 따라
광고 효율은 천차만별이기에 해당 부분은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디.
관련 내용에 대해 추가적인 문의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