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광고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간 후
[캠페인 - 광고 세트 - 광고] 이렇게 3개의 단계를 모두 세팅을 해야 하는데요.
캠페인이 가장 상위단계이며 뒤로 갈 수록 하위 단계가 되는 구조라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다시 말해 캠페인 안에 광고 세트와 광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광고 세트 안에 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캠페인과 광고 세트, 광고는 이 중 하나라도 비정상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거나 누락이 되어 있을 경우, 광고를 운영할 수가 없습니다.
인지도는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다시 말해 많은 사람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노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 적합하며, 다수의 사람들에게 제품과 서비스가 노출됨으로써 브랜딩에 초점을 두는 경우에 주로 활용이 됩니다. 인지도의 주된 목적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을 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즉 홍보목적(전단지)
그럼 여기서, 당연히 광고를 집행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면 될 수록 좋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실텐데요. 광고를 운영하는 목적에 따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것 보다는 나의 타겟에 맞는 특정 사람들에게만 노출되기를 원하거나 혹은 링크 클릭, 구매 등 특정 액션을 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무작정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것보다는 소수의 사람이라도 나의 타겟에 맞는 사람들이 구매라는 액션을 취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이런 경우 캠페인 목표는 인지도가 아닌 트래픽, 매출 등을 선택하게 됩니다.
광고세팅 방법은 영상으로 첨부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