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필독! 네이버에서 우리 가게 홍보는 어떻게 할까? 'B'사 문제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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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4-03

조회수 : 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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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영업자시라면 가게 홍보를 위해 네이버 매체를 종종 사용하시곤 하는데요.

하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 광고주분의 계정을 토대로

소액으로 간단하게 네이버 광고를 어떻게 세팅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목표: 고객 수 증대


2) 월 예산: 40만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SA (파워링크, 플레이스)



광고 세팅 전략


01. 파워링크



해당 광고주께서는 부산에서 고깃집을 운영하고 계시기 때문에,


1) 부산 지역과 그 인근 지역을 포함한 그룹 

2) 손님들이 우리 고깃집을 방문하는 목적

    ex) 회식, 데이트, 여행

3) 고깃집 관련 키워드


이렇게 키워드 그룹을 나누어 설정하였습니다.


단순히 고깃집을 찾는 키워드만 공략하는 게 아니라,

여행 온 사람들, 데이트를 위해 맛집을 찾는 사람들, 회식을 위해 단체석이 필요한 사람들 등

방문 목적에 따른 키워드를 공략하고,

우리 지점이 위치한 지역만 공략하지 않고 그 인근 지역까지 공략해 키워드를 세팅한다면

더 많은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플레이스

어느 음식점을 갈지 정하지 않았을 때, 혹은 미리 서치하려고 할 때

소비자들은 주로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하곤 하는데요.

플레이스는 네이버 지도 내에서 검색 시에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입니다.


주문 인기 메뉴가 있다면 등록이 가능을 진행해서 더욱 다양한 가게 이미지를 노출시키고,

파란색 박스처럼 우리 가게를 어필할 수 있는 홍보문구 등록이 가능합니다.


해당 광고주께서는 기존에 홍보문구 활용을 잘 못하시고 계셨는데요,

다양한 셀링포인트를 발굴해서 홍보문구에 등록하여 클릭수를 증대시켰습니다 :)


우리 가게의 셀링 포인트를 잘 어필한다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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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자영업자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향후 더 많은 세부 키워드 발굴을 통해서 클릭률을 증대시킬 수 있는 전략을 구상할 예정입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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