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 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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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준 마케터
2023-01-26

조회수 : 4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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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4팀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면서 궁금해하는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께요!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많은분들이 인스타그램 광고를 처음 시작하거나 잘모르고 진행하는 방법이 바로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인데요,





게시물 홍보하기란?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한 게시물을 앱내에서 자체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광고 목표는 프로필 방문 늘리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메시지 늘리기 총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타겟설정 및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게시물 검토 후 광고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게시물 홍보하기를 이용한 인스타그램 광고는 많은 단점이 있기에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왜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를 통하여 광고를 진행하는것을 추천해드리지 않는지,

이유를 요약하면 총 5가지가 있습니다.


머신러닝 활용불가

먼저 인스타그램 광고의 최대 장점인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하지 못하기때문입니다.

머신러닝이란 프로그램 없이 배울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는 것으로 단순히 사람들에게 도달만시키는 일회성 광고가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죠


전환목표 사용불가

두번째는 전환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전환목표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그말은 곧 이광고를 통해서 상품 판매로 전환이 얼마나 일어났는지, ROAS는 어떻게 나왔는지 측정이 불가능하다는 말이죠.


광고소재 한정적

게시물 홍보하기는 말그대로 업로드된 게시물만 홍보하기 때문에 광고소재가 한정적입니다.

실제로 SNS광고를 집행할 때는 다양한 광고소재를 제작하여 A/B/C 테스트를 진행하고,

그중 KPI에 맞게 효과가 좋은 광고소재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게시물 홍보하기에서 다양한 광고 소재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은 그만큼의 광고비가 사용되어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리타겟팅 광고전략불가

상품을 구매로 전환시키기 위해서는 같은 소비자에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게시물 홍보하기는 픽셀을 적용하지 못하여 잠재고객의 데이터를 모으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광고 성과분석 한정적

SNS광고는 단기적으로 짧게 진행하는 것보다 광고를 운영하면서 문제점은 무엇인지? 어떤 전략이 광고효과가 좋았는지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도달, 노출, 연령 및 성별 비율 체크 등 한정적으로 광고성과를 확인할 수 있고,

클릭률, 전환율, ROAS 및 시간대별, 상세 연령별 등 다양한 전환값 체크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결론적으로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는 광고비 대비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광고를 진행하면 안되는걸까요?


아닙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게시물 홍보하기에서 단점을 보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메타비즈니스관리자를 통하여 광고를 운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메타비즈니스 광고 세팅 기초편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메타비즈니스 광고 세팅 기초편 → https://bit.ly/3XBURjt



오늘은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를 활용하는 안되는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Meta 같은 경우에는 처음 사용하면 어려운 부분이 많다보니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4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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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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