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하지마세요. step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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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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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글에서는 라이브 커머스가 흥했던 이유와 현재 낮아지는 라이브 커머스에 동향에 대해 설명드렸다면, 이번에는 어떻게 하면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 시킬 수 있는 지 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브랜딩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초반에는 브랜딩이 잘 잡혀 있지 않더라도 구매가 이뤄졌지만 현재는 브랜딩이 이미 되어 있는 곳들이 특별 할인 같은 느낌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 된다면 사용자들은 운이 좋다고 생각이 들어 구매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연령층이든 유명한 제품을 보다 싸게 그리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면 당연히 구매하겠죠?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보시면 랑콤, 바비브라운 같은 이미 유명한 고가의 화장품 방송 시청자는 다른 라이브에 비해 우월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주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자체는 한번만 보는 사람보다는 그 곳에서 구매를 하고 만족스러웠던 사람들이 주로 시청을 하기 때문에 자주 방송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그들 머릿속에서 유명한 곳이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두번쨰, 시즌을 잘 타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겨울철 전기 장판 같은 경우에는 시즌에 딱 맞는 제품입니다. 특히 요새 전기장판은 예전 전기장판과 달리 얇고 디자인도 예쁘고 가볍다 라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리고 1인가구가 늘어나는 요즘 저렴한 1인용 전기매트는 라이브 커머스에서 매출이 잘 나올 수 있습니다. 연령층이 높은 분들이 보신다면 자녀들을 위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만약 만약 1인 전기매트를 판매하시는 업종이시라면 겨울이 시작되기 전 했으면 가장 좋았겠지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도전 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실시청자, 실구매자는 40대 50대 여성이라고 말씀드렸죠? 그 분들은 자신을 위해서는 구매 하지 않아도 자식을 위해서는 구매를 합니다. 자녀들을 위해 1인용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마지막,충동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가격대의 상품이어야 합니다. 대략적인 금액을 말씀드리면 1만원대에서 3만원대의 가격이 좋습니다모바일로 그냥 구경을 하던 사람도 좋다고 느끼면 바로 구매가 가능 할 정도의 가격대로 형성하시면 좋으실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라이브 커머스에서 식품 관련 방송이 가장 많은 것을 볼 수 있으신데요식품은 객단가가 낮기 때문에 정말 많이 판매가 되어야 타산이 맞게 됩니다식품처럼 객단가가 낮은 상품들은 높은 판매율이 보장만 된다면 매출에 대한 기대를 하셔도 좋습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렸던 전기매트 같은 경우에는 3만원 이하의 가격대로는 힘들 수 도 있습니다성공사례또한 7만원 대의 전기매트를 보여드렸으니까요그렇지만 그 당시 시즌에 딱 맞는 매트 였고 다른 전기 매트보다는 저렴하고 무엇보다 1인가구를 위한 매트가 준비 되어 있었기에 성공으로 이끌 수 있었습니다이렇게 시즌을 잘 맞추고 분명한 장점이 있으면 3만원대 위 상품이라도 가능성이 있습니다하지만 소모품이 아닌 인테리어 소품 같은 것들은 가격이 싸면 구매 확률이 올라갑니다.

라이브 커머스를 하시고 싶으셨던 광고주님들제가 말씀드린 이 조건 모두를 충족시키실 수 있으십니까혹시 과거를 생각하고 준비하셨던 것은 아닐까요오늘은 라이브 커머스를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와해도 괜찮은 조건에 대해 설명을 드렸다면다음 에는 이 조건에 해당되지 못했던 광고주 분들이 라이브 커머스 대신 선택해야 하는 매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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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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