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컨설팅 1팀 이혜민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광고 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기사를 읽으시거나 사이트에 들어가려고 하면 자꾸 따라다니는 작은 배너들! 그것들이 바로 네트워크 배너광고입니다.
네트워크 배너광고 는 이미 많은 곳들이 진행하고 있는데요,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 봅시다. 네트워크 배너 클릭 하시나요?
저는 잘 안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러면 이것들이 효율이 있을까요?
이렇게나 많이 뜨는데 효율이 전혀 없다면 당연히 사용을 하지 않게 되겠죠.
네트워크 배너광고의 장점은 크게 세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첫째. CPC비용이 저렴하다!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중이신 네이버는 CPC 가격이 상당합니다. 입찰가 전쟁이라 한 번 클릭에 많으면 몇 만원까지 소비가 되는데요, 이런 경우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는 CPC가격의 부담 때문에 네이버에 상단 노출로 노출량을 증가 시키는 것을 힘들어 하십니다! 하지만 대표적 네트워크 배너인 ADN에 경우 모바일 단가 150원으로 아주 저렴하게 사용 가능한데요, 일단 클릭수가 적기 때문에 비용 소진도 더딘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네이버에서 아주 비싼 단가를 자랑하는 핵심 키워드 또한 150원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 아마 제가 생각하는 네트워크 배너의 가장 큰 장점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리타겟팅 광고로 노출량이 상당하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핵심키워드 또한 150원이기 때문에 당연히 최대한 많은 핵심키워드 들과 세부 키워드 까지 입력이 가능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뿌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키워드, 관심사 및 아이커버 모두 가능하기에 어디서든 노출이 가능해 지는 데요, 네이버에 비싼 값으로 브랜딩이 힘드신 분들은 네트워크 배너를 잘 사용 하시면 충분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세번째. 구매자 혹은 관심를 표했던 사람들은 한 번 더 붙잡을 수 있다.
ADN은 리타겟팅 뿐만 아니라 클로징 패널도 가능합니다. 클로징 패널이란 자사몰에 들어왔던 사람들이 나가려고 하면 뜨는 배너인데요, 이벤트 상품 같은 것들을 배너 소재로 사용한다면 나가려고 했던 사람들도 다시 한 번 살펴보고 구매를 할 수 있고, 장바구니만 담았다거나 혹은 회원가입만 했던 사람들도 한 번 더 붙잡아서 구매를 촉진 시킬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 지만 그 뿐만 아니라 관심 이용자들을 한 번 더 붙잡을 수 있는 이런 부분이 ADN에 큰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예시가 ADN이었지만 모비온, GDN, 크레테오 이렇게 다양한 네트워크 배너를 사용하시면서 저렴하게 그리고 효율 좋게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네트워크 배너 한 번 사용 해 보세요!
다음은 네트워크 배너에 대해 더 알아보고 단점과 그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