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키워드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은 아마 키워드에 대한 이해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워드 광고를 집행 중이시거나 상품을 판매하고 계신 광고주님들이라면 관련 키워드를 매일 검색하며 걱정을 하고 계실겁니다.
마케터들 역시 키워드에 대한 효율이나 세부키워드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쏟곤 합니다.
이 키워드는 좀 더 세부적으로 본다면 유형이 좀 나뉘어 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 주요 상품명과 가장 검색량이 많은 메인 키워드가 있을 수 있고
메인 키워드를 중심으로 세부적으로 검색이 가능한 세부 키워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기준에서 연관도에 따라 추가적으로 검색 확률이 높은 연관 키워드가 있습니다.
이 모든걸 다 광고에 반영하자니, 수 없이 많은 키워드를 일일이 다 조회하기에는 사실 큰 무리가 있습니다.
자, 그러면 키워드 검색량이 어떤지 조회하기 위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툴이 어떤게 있으신가요?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의 '키워드도구' 이실텐데요
키워드도구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광고시스템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도구 - 키워드도구로 접근하시고
위와 같이 키워드 검색을 하시면 키워드별 검색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징어게임을 검색하게 되면 연관키워드로 전통놀이, 비석치기 등 여러 놀이 종류가 함께 검색됩니다.
그 중에서 추가하고 싶은 키워드를 왼쪽 탭에서 추가하면
오른쪽과 같이 선택한 키워드의 예상 월간 실적을 볼 수 있도록 페이지가 넘어갑니다.
이렇게 키워드에 대한 조회와 추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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