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를 위한 네이버 검색도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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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1-27

조회수 : 8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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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키워드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은 아마 키워드에 대한 이해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워드 광고를 집행 중이시거나 상품을 판매하고 계신 광고주님들이라면 관련 키워드를 매일 검색하며 걱정을 하고 계실겁니다.

마케터들 역시 키워드에 대한 효율이나 세부키워드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쏟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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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키워드는 좀 더 세부적으로 본다면 유형이 좀 나뉘어 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 주요 상품명과 가장 검색량이 많은 메인 키워드가 있을 수 있고

메인 키워드를 중심으로 세부적으로 검색이 가능한 세부 키워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기준에서 연관도에 따라 추가적으로 검색 확률이 높은 연관 키워드가 있습니다.


이 모든걸 다 광고에 반영하자니, 수 없이 많은 키워드를 일일이 다 조회하기에는 사실 큰 무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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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그러면 키워드 검색량이 어떤지 조회하기 위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툴이 어떤게 있으신가요?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의 '키워드도구' 이실텐데요

키워드도구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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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네이버 광고시스템에 접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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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도구 - 키워드도구로 접근하시고

위와 같이 키워드 검색을 하시면 키워드별 검색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징어게임을 검색하게 되면 연관키워드로 전통놀이, 비석치기 등 여러 놀이 종류가 함께 검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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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에서 추가하고 싶은 키워드를 왼쪽 탭에서 추가하면

오른쪽과 같이 선택한 키워드의 예상 월간 실적을 볼 수 있도록 페이지가 넘어갑니다.


이렇게 키워드에 대한 조회와 추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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