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전환 운영 전략은 딱 이렇게만!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1-27

조회수 : 845

댓글 0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업체들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SNS광고!

근데 우리만 전환이 안나온다?

노출이랑 유입은 많은데 판매는 없다?

그런 분들이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전환캠페인 비중


전환캠페인들도 무작정 광고 셋팅과 운영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캠페인은 신규고객 전환을 목적으로

어떤 캠페인은 이탈된 고객의 전환을 목적으로

어떤 캠페인은 재구매를 목적으로 한 전환캠페인들로 세부적으로 비중을 두고 셋팅을 해야합니다.


그 비중은 업체의 KPI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으로 이런 비중들은 다 두어 광고 운영은 필수!




2. 리타겟팅 전환캠페인 내 맞춤타겟 활용


페이스북 픽셀에 데이터를 쌓아가며 맞춤타겟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었다면,

관련 맞춤타겟을 타겟으로 리타겟 전환 캠페인을 제대로 활용해야합니다.

우리 자사몰 유입된 사람들에게 재노출

우리 광고소재를 본 사람들에게 재노출

장바구니에 우리 제품을 추가한 사람들에게 재노출


이런 다양한 타겟들을 설정하여 관련한 맞춤타겟 데이터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만들어가며 효과적인

리타겟 운영 광고전략을 SNS광고 전환증대에 필수운영





3. 소재 피로도 체크하며 소재발굴 및 운영


또한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은

위에 내용처럼 매우 전략적이고 데이터적인 부분을 잘 체크하며 광고운영을 하지만

우리는 지금 광고가 잘되고 있으니깐 그냥 그대로 소재돌리면 되겠지!! 라고 아주 안일한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광고소재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노출과 유입을 받아낼수록 피로도가 쌓여갑니다!


피로도가 쌓이게 되면 좋았던 우리 소재의 CPC가 증가가 되고 그러면 기존광고비 대비 유입수도 줄며 그만큼 전환율도

떨어질 수 있게 되겠죠??


따라서 소재적인 부분에서도 지소적으로 CTR(클릭률) / CVR(전환율) 들을 체크해주면 소재들의 피로도가 쌓였다고

느껴지면 잠시 그 소재는 일시중지를 통해 멈춰주면 신규소재들로 또 다시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이런 다양한 데이터 활용 및 우리들의 소재들을 끊임없이 관리해주고 운영하며

광고의 최적화를 일으키고

SNS 광고를 통해서도 정말 어마어마한 수익창출을 해낼 수 있다!


SNS 광고는 끊임없이 만지고 관리하며 운영을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모든 분들이 이런 내용들을 토대로 좋은 방향으로 좋은 SNS 광고효율을 얻어내시길 바랍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