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하기 전 필독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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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1-27

조회수 : 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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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담당자님,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매체 "네이버"에 대한 강의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광고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혹 현재 세팅에 의구심이 든다면 필독 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들은 클릭하면 고화질로 확인 가능합니다.


체크리스트 (키워드&입찰가 관리, 디바이스분리, 소재 관리, 매체 관리)


1. 키워드&입찰가 관리

- 메인키워드에 비해 비교적 단가가 저렴한 연관검색어, 추천검색어 등 서브키워드 발굴 및 확장하여 잠재고객 유입

- 전환 키워드 필터링 하여 순위 조정, 그룹별 성과 확인 후 향후 전략 수립

*AMPM글로벌 경쟁사 광고 키워드 리스트 다운 가능한 솔루션 보유 중




2. 디바이스분리

- PC와 MO별로 전환이 발생하는 키워드와, CPC 입찰가가 다르기 때문에 분리하여 운영

* 전환율 높은 디바이스 공략하여 광고 효율 극대화




3. 소재관리

- 소재 최대 5개 등록 가능, 확장소재는 최대 2개 등록 가능 ex) 파워링크 이미지, 추가제목, 서브링크 등

*평균 2주 테스트 기간 걸쳐 가장 CTR 클릭률 높거나 성과 좋은 소재로 운영




4. 매체관리

- 네이버 제휴 매체사 약 120개, 업종에 맞고, 니즈가 확실한 매체만을 활용한 예산 집중 필요

* 식품이나 뷰티는 서브 매체에서도 간혹 전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처음엔 너프하게 잡아두고, 1~2개월 후 데이터 확인하여 변경하는 것을 권장




이외에도 지역, 성별, 연령, 품질지수 등 고려해야할 사항은 많습니다. 기본적인 전략 위주로 담았으니 해당 내용들은 꼭 인지 해주세요.

네이버 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은 유튜브 시청 해주시고, 관련하여 맞춤 컨설팅 요청 주실 땐 내선번호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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