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효율 올리고 싶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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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1-27

조회수 : 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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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담당자님

뷰티업종 SNS 매출 월 평균 1억 달성한 현직 마케터, 메타 교육 시작하겠습니다.

구체적인 세팅법은 비밀유지계약서에 의해 비공개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체크리스트 (픽셀설치, 캠페인 목표 설정, 타겟팅, 구성방식)


1. 픽셀설치

- 픽셀은 자사몰에만 설치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NT값만 삽입 가능)

- 전환 스크립트를 통해 어떤 고객이 내 광고를 클릭했고, 구매 했는지 확인

*데이터베이스 기반으로 유저 타겟팅 or 리타겟팅 실행



2. 캠페인 목표 설정

- 평균적으로 DB업종은 트래픽, 도달, 참여, 잠재고객 캠페인 운영 // E커머스 업종은 트래픽, 전환 캠페인 운영(예산에 따라 병행)

* 잠재고객 캠페인의 경우 전환률은 높으나 유효 DB확보 확률 낮은 관계로 사전 의논 필수



3. 타겟팅

- 자사에 문의를 줬거나, 구매를 했던 고객들은 제외하여 노출시켜 광고 피로도 低 

- 관심사 추가, 리타겟, 논타겟, 연령별 그룹핑하여 효율 테스트 후 집중 운영

*타겟별 자사의 서비스나 이벤트 등 자극적이고 다양한 소재로 광고 집행



4. 구성방식

- 단일이미지 // 슬라이드 // 동영상 // 컬렉션 // 카드뉴스 형태 등 다양한 형태 존재

*평균적으로 동영상 > 컬렉션 > 단일 순서로 효율 高

*반려동물업종은 영상 소재 활용 多 뷰티업종은 컬렉션 소재 활용 多 창업업종은 단일 소재 활용 多



이외에도 전환 이벤트 값, 노출 위치 설정, 소재별 예산 배분 및 소재 필터링 등 고려해야할 사항은 많습니다.

기본적인 전략 위주로 담았으니 해당 내용들은 꼭 인지 해주세요.

SNS 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은 유튜브 시청 해주시고, 관련하여 맞춤 컨설팅 요청 주실 땐 내선번호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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