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전략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1-27

조회수 : 829

댓글 0

안녕하세요!

온라인 상에 너무 많은 매체와 지면들이 있죠.

근데 과연 우리 제품과 우리 브랜드와 어울리는 매체와 지면이 어딜지 어떻게 찾을지

어떻게 온라인 광고에 대한 순환구조를 만들어낼지 알아보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순환구조화 시키기


온라인 광고는 정말 다양한 매체와 지면들이 존재하여 이를 제대로 된 방향과 운영을 통해 진행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런 세분화적인 전략은 어떤 카테고리냐 어떤 목적으로 운영하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관련 컨설팅은 저희 AMPM 마케터들에게 많은 문의해주시면 체계적으로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순화구조화를 시킨다라는 말은 말 그대로 입니다.


신규 유입  > 액션 > 장바구니 or 구매  > 재유입(리타겟)

                   > 이탈                                     > 재유입(리타겟)


이런 식의 구조를 통해 지속적으로 액션을 취한 소비자들에게 우리 제품에 충성도를 가지도록 하며

이탈된 소비자들에게 다시한번 재노출을 통해 유입을 받아 액션값을 만들어 내도록 해야합니다.




2. DA광고 와 SA광고의 믹스운영


DA광고는 말그대로 시각적인 요소를 강조하여 우리의 제품을 조금 더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고 유입을 받으려는 매체지면입니다.

그 반대로 SA광고는 검색광고로써 직관적인 광고 매체지면입니다. 소비자들이 니즈를 느껴 직접 검색을 통해 유입을 받고 키워드 시장 내에서

경쟁을 통해 운영이 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따라서 검색광고(SA) 만 진행 시에는 우리 브랜드와 제품을 모르는 소비자들은 당연히 관심도가 떨어지고 따라서 비용에 합당한 효과가 나타나기 어려운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디스플레이광고와 검색광고를 적절한 목적을 맞추어 운영을 해야합니다.

DA광고는 목적을 판매에 중점을 두기보단 우리의 브랜드와 제품의 인지도를 상승시켜 소비자들이 관련 광고를 보고 검색 시 우리 브랜드와 제품이 나와 구매를 하는데까지 고민을 줄이는 방향으로 진행한다라고 생각을 하면 좋습니다.


쉽게 말해 DA 광고는 브랜드 확장 및 인지도 확장이 목적이며

SA광고 검색광고는 매출증대를 폭발적으로 만들어내는 광고매체 지면이라고 보면 좋습니다.



이렇게 DA광고 SA광고들의 목적과 효과들을 제대로 파악하고 운영하며

온라인광고로도 충분히 TV cf / 옥외광고 못지 않은 더욱 극대화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한번 우리 브랜드와 제품을 어떤 방식으로 홍보를 하고 매출을 만들어낼지 고민하고 운영해보시길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