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캠페인 설정부터가 시작이다
마케터 이미지
유호준 마케터
2024-06-03

조회수 : 784

댓글 0

메타


메타광고는 온라인 광고 분야의 최근 트렌드로 부상하여 광고 캠페인의 효율성과 성공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순히 자체 광고를 홍보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의 존재와 그 가치를 다시 한 번 강조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인데요.


메타광고는 캠페인→광고세트→광고 순으로 구성이 됩니다.

캠페인은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고,

광고세트는 타겟, 노출위치, 할당예산, 일정을 설정합니다.

광고 소재는 이미지, 문구,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설정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가장 먼저 선택해야 하는 캠페인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메타광고의 캠페인 유형에는 인지도 / 트래픽 / 참여 / 잠재고객 / 앱 홍보 / 판매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캠페인 유형은 광고 목적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는데요.

크게 트래픽을 목표로 하느냐, 전환을 목표로 하느냐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트래픽 목표 vs 전환 목표

그렇다면 이 두 유형의 차이가 무엇일까요?



1) 트래픽을 목표로 한다?

단순히 내 상품 자체를 알려야 하고 노출 및 인지를 시켜야 할 때 트래픽 목표로 설정을 해서 광고를 진행하실 겁니다.

이 때 누구에게 노출을 시켜야 할까요?

바로 내 광고를 잘 클릭할 것 같은 사람, 내 랜딩페이지를 잘 조회할 것 같은 사람입니다.

이러한 타겟을 잡아서 머신러닝이 해당 타겟에게만 노출을 시킵니다.

내 랜딩페이지에 방문자를 데려오고자 하는 것이 목표라면 트래픽 혹은 인지도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겠는데요.

트래픽 캠페인은 상대적으로 최대한 적은 비용으로 많이 노출을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emu, 한 동안 인스타그램을 켜면 계속해서 광고가 떴기 때문에 다들 들어보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Temu라는 중국 브랜드 같은 경우 한국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클릭수 최대화로 광고를 한 것이고,

전환보다는 인지도를 높인 성공적인 사례로 들 수 있습니다.


2) 전환을 목표로 한다?

전환 광고의 경우  DB접수, 상담신청, 구매 등이 목적이라면 전환 모수 데이터를 잘 쌓는 것이 중요한데요.

픽셀 설치와 전환 추적을 필수적으로 설정 후 전환 캠페인을 운영해야 합니다.

전환 캠페인의 경우 초기 유입을 확보하는데 많은 자원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정교한 타겟팅과 맞춤형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높은 전환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상대적으로 CPC 단가는 높아지지만, 실제로 전환이 잘 이루어질 것 같은 사람에게 노출시켜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보통 전환을 목표로 한다면 잠재고객 캠페인, 판매 캠페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겠죠?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 브랜드 이해가 시작!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브랜드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