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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송은애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리텐션 마케팅에 대하여 알려드릴 텐데요 용어는 생소할수 있지만 알아보면 꼭필요하고
써야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리텐션 마테팅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이탈률은 없애고 고객 유지률을 증가시키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리텐션 마케팅 방식에는 가입하거나 구매하신 유에게 신제품이 나오거나 할인쿠폰이 있으면 알람을 보내주고
구매를 하지 않았지만 장바구니에 추가한 액션을 취한 유저에게 무료배송이나 할인 쿠폰을 보내준다.
리텐션율이 높아져 다시 오는 유저들이 많이져서 충성고객들 많이 유치한다.
*리텐션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기존고객 보다 신규고객 확보에 필요한 비용은 신규고객을 확보하는데 약 7배 이상의 비용이 더 발생하여 리텐션에
집중하면 마케팅 비용을 더욱 효율적이게 사용할수 있다.
*충성고객의 전체 매출 비중
전체고객의 20%를 차지하는 충성 고객의 매출 비중은 80%이상으로 충성 고객들의 매출 비중은 매우 높은 편이다.
*리텐션 마케팅을 하는 방법
- 구매시 ‘추가적인 해택’으로 락인(lock-in)효과를 만들수 있다.
- 멤버쉽 해택 프로그램으로 스템프 적립 시스템으로 구매시 추가적인 금전적 가치를 부여해줄수 있다.
- 포인트가 쌓인후에 다른 업체로 가기 쉽지 가 않게 됩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의 별스시템으로 모으기 시작하면 다 모을때까지 커피는 스타벅스를 이용할 확률이 높아진다.
- 무신사와 배달의 민족 같은 경우는 고객에게 레벨업의 기쁨을 주고있다.
- 사용자간의 커뮤니티 형성 시켜 고객참여를 늘려서 고객들이 직접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자신과 비슷한 타인과 소통하기 위해 서비스에 접속하게 만들수 있다.
▷송은애 AE의 최신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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