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 해야되는 이유
.jpg)
김민경 마케터
2024-06-05
조회수 : 27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정수빈입니다!
한 번 쯤은 구글에서 검색하신 경험, 광고를 보신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구글 광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구글 검색광고 3종류
1. 구글 검색 사이트
구글 메일 페이지 검색창에 검색했을 때 광고표시가 뜨면서 노출되는
검색 결과 영역 그리고 구글 플레이 쇼핑 탭, 구글 이미지, 구글 지도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2. 구글 검색 파트너
유튜브 검색창에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영역
3.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내 광고와 관련성이 높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지면에 광고 노출
구글광고 해야되는 이유
1. 고객의 다양화
구글을 통한 검색량과 유튜브를 통한 검색량이 계속해서 늘고 있으며
특정 연령대에 독점 되고 있는 것이 아닌 전 연령대에서 사용하고 있다.
2. 맞춤형 광고
이용자의 시그널을 고려해서 가장 관련있는 광고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특정 키워드만 관리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와 연관된 상품 키워드, 경쟁사 키워드, 일반 키워드, 관심사 키워드 등
키워드 성향에 따라 그룹을 만들어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합니다.
3. CPC단가 저렴
구글 검색광고 입찰 시스템은 CPC 실시간 자동비딩이기 때문에
입찰가를 조정하여 1위에 랭크하는 것이 아닌 광고 품질을 관리해야합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더 궁금한 점이나 문의 사항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