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의류업종 O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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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경 마케터
2024-06-05

조회수 : 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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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O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애견의류

예산: 50~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전환수 증대

주요 타겟: 20~45 여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집행 전 문제점

- 3칸 이하의 품질지수, 낮은 클릭률 > 낮은 전환률

- 낮은 입찰가로 인한 노출, 클릭 저조 > 데이터 부족

- 포괄적인 상품명

- 썸네일 교체 시급


2)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3칸 이하의 품질지수, 낮은 클릭률 > 낮은 전환률

중복키워드 제외 키워드로 추가, 월간 보고서를 통한 고유입 시간대, 연령대, 성별 확보 후 세팅 수정

낮은 입찰가로 인한 노출, 클릭 저조 > 데이터 부족

주력상품의 입찰가를 높여 노출, 클릭률 회복

포괄적인 상품명

하나의 상품을 그룹별로 나눠 상품명 재설정

시즌성, 제품 특성 등 다양하게 나눠 고효율 키워드 분석

썸네일 교체 시급

흰색 배경에 대비되지 않은 제품 사진으로 인해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없는 문제점 발생

제품 단독 노출일 시 > 제품 색깔과 대비되는 배경색으로 구성

그 외 > 반려동물 실제 착용한 사진으로 썸네일 구성


+)추가 내용

애견의류 업종이다 보니 시즌별로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것이 특징

시즌별 상품군을 달리 구상하여 광고 집행중

ADN 매체 확장을 통한 브랜드 노출 증대 -> 홈페이지 유입자 수 증대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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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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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의 성장을 함께 만들겠습니다

"결과로 말하는 광고, 성과로 증명하겠습니다."


저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데이터와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전략을 통해 광고주님들의 비즈니스 목표를 실현합니다. 

성과 중심의 광고 전략으로,더 높은 전환율을 기록할 수 있도록 클릭에서 전환까지,


귀사의 목표를 향한 최적의 광고 솔루션과 최고의 광고 전략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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