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와 쿠팡의 제휴? 커머스 시장의 돌풍!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6-12

조회수 : 773

댓글 0


유튜브에서 쇼핑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해요.

더 나아가서 이번엔 라이브 커머스 에서는 뒤쳐져 있던 국내 이커머스 1위 업체인 쿠팡유튜브연계이 와 하여

새로운 행보를 보여주고 있어요.


이번 제휴를 통해서 크리에이터는 쿠팡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동영상, 쇼츠 및 라이브 스트림 콘텐츠 태그에하고 시청자가 그 태그를 클릭해 제품을 구매할 시

수수료를 지급받아 수입 창출이 가능한 과정으로 진행되며

채널 관리 페이지인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해당 제품의 클릭 수, 주문 현황과 같은 정보를 확인 가능해요.


확실히 이전 유튜브 쇼핑은 본인의 제품을 판매한정하는 크리에이터로 되어 있던 반면,

이번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쿠팡에서 판매 중인 브랜드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브랜드 등

더욱 다양한 제품을 다양한 컨텐츠에 연결 가능장점하다는 점이 가장 큰 이자 특징으로 보여요.

특히나 본인의 브랜드를 소유한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크리에이터나 인플루언서의 광고 비용의 편차가 굉장히 심할 뿐더러

구독자의 수가 높거나 테크 유튜버와 같은 고가의 제품으로 영상을 제작하는 컨텐츠는...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어요.

이러한 가려운 부분을 이번 쇼핑 제휴 프로그램이 제대로 긁어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달 내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유튜브 쇼핑을 위한 전용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며

크리에이터나 신생 업체같은 경우 웹페이지 개설이나 복잡한 디자인 작업을 거치지 않고도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쇼핑 페이지를 통해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가 가능해요.



유튜브가 국내 컨텐츠 소비 사용 시간압도적인 점유소비의 증가의 율을 가진 만큼 전용 스토어를 이용한 는

당연한 수순으로 보여요.

다만, 쿠팡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이나 앞으로 확대될 다른 커머스 관련 업체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그 시작부터 본인의 채널이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의 맞는 마케팅이 필요해요.

제품이나 브랜드의 다양성이 꼭 구매로 이어진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이죠.


이러한  전략적인 부분에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저와 같은 전문 마케터컨설팅의 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1:1 무료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컨택 포인트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contact 02-6049-1146
E-mail aimseok@ampm.co.kr
kakao ID whwnstjr2003@naver.com

여러분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조준석이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