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왜 해야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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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경 마케터
2024-06-18

조회수 : 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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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A 글로벌 정수빈입니다.


5000원짜리 물이 있습니다.

A사는 누구나 아는 브랜드이고 B사는 처음 보는 브랜드입니다.

어떤 물을 드시겠습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는 브랜드인 A사 제품을 살 것 입니다.

이유는 A사를 내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브랜드가 홍보되는 것을 브랜딩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브랜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랜딩은 기업이나 제품, 서비스의 이미지와 신뢰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과정으로중요한 비지니스 전략 중 하나입니다.

브랜딩을 통해 사람들이 계속해서 자사의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고객의 마음 속에 자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자리 잡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고객 인식과 신뢰 구축

브랜딩은 고객들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과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일정기간 동안 일관된 메시지와 이미지를 전달하여 고객들의 마음에 깊이 남을 수 있습니다.


2. 경쟁 우위 확보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는 브랜드의 강력한 이미지와 신뢰도가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중요합니다.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브랜드의 강점을 강화하고 경쟁사들과 차별화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3. 장기적인 성과 실현

브랜딩은 단기적인 목표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장기적으로 브랜드가 인식되고 신뢰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4. 브랜드 가치 향상 

오랜기간 동안 지속적인 브랜딩 활동은 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킵니다.

이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인식을 높이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브랜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브랜딩은 단기간 동안 이루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의 신뢰를 얻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 함께 브랜딩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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