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업종 E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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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경 마케터
2024-06-19

조회수 : 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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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E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생활용품

예산: 50~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클릭률 증대

주요 타겟: 20~49 남여성

운영 방향: 파워링크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집행 전 문제점

- 수백개의 키워드 등록으로 인한 데이터 분석 난항

- 전환수 미집개

- 키워드별 명확한 규칙없이 무분별한 입찰가 등록

- 홈페이지 내부 컨디션의 문제

- 파워링크 썸네일의 부재


2)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수백개의 키워드 등록으로 인한 데이터 분석 난항 + 전환수 미집개

클릭률 높은 키워드 새로운 광고그룹으로 분류

키워드별 명확한 규칙없이 무분별한 입찰가 등록

일주일간 키워드별 입찰가 동일하게 구성 후 노출수 대비 입찰가 재등록

홈페이지 내부 컨디션의 문제

주력상품, 브랜드의 장점 등 소비자 입장에서의 소구포인트가 없음

홈페이지 리뉴얼 제안

파워링크 썸네일의 부재

경쟁사와 비교하였을 때 유일하게 썸네일이 없는 상태 >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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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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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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