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맞춤 타겟? 유사 타겟? 캠페인 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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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7-09

조회수 : 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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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 바로 메타광고 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시지만

광고 세팅 영역이 조금 어렵다고 보실 수 있는데요,

다양한 캠페인 종류 뿐만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가 많이 필요한 매체 입니다.


메타 광고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메타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어떻게 활용을 해야할지 좀 막막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

이 두개를 잘 알고계시면 됩니다.


맞춤타겟?

맞춤타겟은 내가 원하는 타겟을 지정하여
그 분들을 맞춤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부분입니다.

내 웹사이트에서 모수를 쌓은 부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메타 광고 진행하면서 픽셀을 활용하실텐데요,

그렇다면 페이지 방문, 장바구니 담기, 구매 등등

전환 측정 부분들을 모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를 하고 광고 진행을 하면서 데이터를 모두 보관하는 방식입니다.


페이지 방문자, 장바구니 담은 사람, 구매를 한 사람 등등을

지정하여 리타겟팅을 통해 그 사람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켜 유입을 시키는 부분입니다.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잊어버린 사람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고

구매까지 이루어지게끔 유도하는 방향입니다.


유사타겟?

유사타겟은 내가 원하는 사람들과

유사한, 즉 비슷한 사람들을 타겟팅 하는 방향입니다.

페이지 방문자, 장바구니 담은 사람, 구매를 한 사람들을

지정하는것이 아닌 그 행동과 유사한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유사한 정도를 %로 정할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정도만큼 지정하여 원하는 행동과

비슷한 행동을 한 이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방향입니다.


내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구매를 많이 하는 사람들을

타겟하여 내 제품 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메타에서 활용하기 좋은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다양한 타겟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캠페인들을 생성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메타 광고입니다.


더 자세한 광고에 대한 설명과

제대로된 관리 원하시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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