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추천 [기묘한 마케팅]
마케터 이미지
김민경 마케터
2024-08-06

조회수 : 726

댓글 0


준수하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 마케터 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



오늘의 드라마


기묘한 마케팅 (feat. 네이버)



0. 기획 의도


온라인 마케팅의 늪에 빠져든 광고주를 위해 


그들을 구해줄 기묘한 마케팅 전략을 전수하려 한다


1. 등장인물

준수 : 이름값하는 마케터

엠피 : 네이버 광고를 시작했지만 성과가 미비하여 성과 개선을 위해 마케터를 찾는 광고주


On Air


-------------------------------------------
#1. 공유예산 관리


엠피 : (다급한 목소리로) 준수 대리님.. 제가 생각한 것 보다 일예산이 과소진되고 있어요 이걸 어쩌죠?
준수 : (침착한 목소리로) 엠피 대표님.. 현재 월예산을 얼마로 생각하고 계세요?
엠피 : 월 60만원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준수 : 그러시군요. 월 60만원이면 일예산 2만원일텐데 현재는 그 이상으로 과소진되고 있으시군요.
엠피 : 네..더군다나 캠페인도 너무 많아서 어떻게 관리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준수 : 아무래도 마케팅 외에도 신경써야할 일이 많으시니 온전히 집중하기가 힘드실겁니다. 
지금부터는 효율적으로 예산을 관리하는 방법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와보세요.
-------------------------------------------

혹시, 광고그룹별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캠페인이 너무 많아 일예산을 하나씩 전부 수정하기가 힘드시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①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 ② 정보관리 > ③ 공유예산 관리






 공유예산은 여러 캠페인을 하나로 묶어 평균 일일 예산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공유예산을 사용하면 예산 소진으로 인하여 광고가 종료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2. 광고 노출 진단


엠피 : (다급한 목소리로) 준수 대리님.. 저 분명히 광고세팅 다 했는데 왜 광고노출이 안되는거죠?
준수 : (침착한 목소리로) 오? 우선, 실시간으로 노출되는 것은 아니기에 잠시 시간을 가져봐야 합니다.
엠피 : (이해했다는 듯이) 아 그렇군요~ 근데 제가 입찰가를 낮게 설정했는데 노출되는 화면을 확인하려면
하루 종일 스크롤해야하는 걸까요..?
준수 : 아닙니다! 지금부터는 대표님이 세팅한 광고가 몇위에 노출되는지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오세요!
-------------------------------------------


아 드디어 광고 세팅을 다 했는데, 어떻게 노출되는지 좀 보고싶다.
분명 '노출 가능'이라고 나타났는데 왜 찾아도 보이지 않지?
내 광고 지금 노출 되고 있는거 맞아?

라고 의심이 드는 분들을 위해 확인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① 검색광고 플랫폼 > ② 도구 > ③ 광고 노출 진단





등록하신 키워드가 통합검색, 파워링크, 쇼핑검색, 쇼핑브랜드 등
검색페이지에서 문제없이 라이브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는 검색할 대마다 다르게 노출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3. 프리미엄 로그 분석


엠피 : (다급한 목소리로) 준수 대리님.. 저 분명히 물건이 팔렸는데 왜 전환수는 0이라고 뜨는거죠..?
준수 : (침착한 목소리로) 아 해당부분은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사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엠피 : (이해했다는 듯이) 정말요? 근데, 프리미엄이라니까 뭔가 유료인 것 같은데요..
준수 : 아닙니다! 프리미엄 로그 분석은 무료 웹 로그 분석 서비스입니다.
-------------------------------------------

광고는 문제 없이 잘 돌아가고 있는데 어라 이상하다? 전환이 왜 1건도 없지?
근데 신기하게 EC업종 - 내 물건은 몇개 팔렸어.. / DB업종 : 문의가 몇건 들어왔어..

광고를 하는 목적은 나의 상품에 어떤 고객이 반응을 보이고 구매까지 이뤄지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파악된 고객을 주요 타겟층으로 설정하여 예산을 집중 투자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전환값이 측정되지 않는다면 다 무용지물이겠죠?

지금부터는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사용하는 경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① 검색광고 플랫폼 > ② 도구 > ③ 프리미엄 로그 분석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사용하면 전환수, 전환매출액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방문현황 / 유입분석 / 페이지분석 / 실시간분석 등

다차원보고서에서 얻지 못한 또 다른 정보들을 단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



Off Air



재밌게 감상하셨나요?


네이버  검색광고의 숨겨진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리소스는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싶은 광고주분들은

준수한 드라마를 꼭 실천해보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


다음 드라마 추천



*원하는 드라마나 영화가 있는 분들은 댓글로 등록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마케터자격이수

광고주의 성장을 함께 만들겠습니다

"결과로 말하는 광고, 성과로 증명하겠습니다."


저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데이터와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전략을 통해 광고주님들의 비즈니스 목표를 실현합니다. 

성과 중심의 광고 전략으로,더 높은 전환율을 기록할 수 있도록 클릭에서 전환까지,


귀사의 목표를 향한 최적의 광고 솔루션과 최고의 광고 전략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효율적이고 세분화 된 전략을 통해 SNS 및 다양한 광고 집행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