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이탈률은 낮추고 유지율은 올리는 '리텐션 마케팅'으로 최대 95%까지 매출 올려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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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경 마케터
2024-08-22

조회수 : 6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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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리텐션 마케팅이라고 아실까요?


리텐션 마케팅이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이탈률은 최대한 낮추면서

고객 유지율을 증가시키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리텐션율이 높은 고객의 특징은 충성고객이라는 점인데요.


리텐션마케팅이 왜 중요하냐면,

기존고객과 신규고객 확보에 필요한 비용을 봤을때 신규고객을 확보하는 데

약 7배의 비용이 더 발생하며,

전체 고객의 전체 매출 비중이 전체고객의 20%를 차지하는

충성고객의 매출 비중은 80%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리텐션마케팅은 어떻게 할까요?

1) 구매시, 추가적인 혜택으로 락인 효과 만들기

: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이나 스탬프 적립 시스템을 통해 구매시 금전적 가치를 부여하는 시스템

2) 고객에게 레벨업의 기쁨을, 게임화

: 랭킹이나 지위, 훈장, 패치 등에 있어 고객이 타인과 자신의 상태를 비교하며 경쟁

3) 사용자간의 커뮤니티 형성 - 고객 참여 늘리기

: 자신이 직접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자신과 비슷한 타인과 소통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에 접속하게 만드는 것

4) 사용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


> 재방문이 고객의 이익으로 연결되도록 한다면

리텐션율이 높아질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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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AMPM글로벌에서는, 해당에 대해 도움드리고 있으니 문의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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