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모르면..바보
마케터 이미지
김민경 마케터
2024-08-23

조회수 : 913

댓글 0
  • 2939013384_1722906474.8047.png준수하세요2939013384_1722906474.8047.png


  • AMPMGlobal 

  •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 -> 마케터 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


  • 오늘의 준수한 마케팅


  • 2939013384_1723545335.9657.png네이버 키워드 발굴 편

  • 잠깐!


      • 준수하세요~
      • 이 글을 읽는 당신은 키워드 발굴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 온라인 마케팅에서 검색광고는 정말이지 중요한 영역입니다.
      • 소비자들이 무엇을 검색하느냐에 따라서
      • 우리 광고의 노출여부가 판가름되기 때문이죠.

      • 키워드 광고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 키워드 발굴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각자만의 방식이 있으실텐데요.

      • 오늘은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키워드 발굴 방법과
      • 제가 활용하고 있는 꿀팁을 공유드릴 예정이니

      • 키워드 발굴법... 준수한 마케팅으로 만나보실게요~

      • -------------------------------------------

      • 2939013384_1723545673.0088.png#1. 검색 광고 특징

      • 1. 대부분 매체에서 활용 가능하다
      • 2. 브랜드 혹은 제품에 대해 최소한의 관심이라도 있기에 소비자는 검색한다.
      • 3. 메인키워드는 이미 매체별로 경쟁이 치열해 높은 가격이 형성되었다.
      • 4. 대부분 매체에서 활용을 하고 있으니 세부키워드 발굴이 중요하다.
      • 5. 단독노출이 불가(브랜드 검색, 신제품 검색 제외)하기에 전략적인 선택이 중요하다.
      • 6. 확장소재를 통해 브랜딩이 가능하다.

      • -------------------------------------------

      • 2939013384_1723545673.0088.png#2. 키워드 발굴 방법

      • 1.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 키워드 도구

      • ①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클릭 후 '도구 > 키워드 도구' 클릭


  • ②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 해당 부분에 입력 후 '조회하기' 클릭



③ 예시화면 : "치킨브랜드" 조회



  • ※ 조회한 검색어에 한해서 연관키워드 조회 가능 / 월간검색수와 기기별 검색량 확인 가능


  • 2. 네이버 데이터랩 - 분야 통계

  • ① 네이버 데이터랩 클릭 후 '쇼핑인사이트 > 분야 통계' 클릭



  • ② 검색을 원하는 품목의 분야를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순서로 검색



③ 예시화면 : "떡볶이" 조회





  • ※ 조회한 검색어에 한해서 월간 클릭량 추이 / 인기연관검색어 추이 파악 가능



  • 여기까지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저만의 꿀팁을 공개하오니 필독해주세요!



  • 3. AMPM 디질털 광고 키워드

  • AMPM 글로벌에서는 키워드 분석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별도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키워드 분석뿐만 아니라 키워드 조합, 키워드 광고 문의 등

위의 두 곳에서 할 수 있는 기능을 넘어 부가적이 기능까지 존재합니다.


솔깃하지 않나요? 지금부터는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① 카테고리
  • : 키워드 분석, 연관키워드 조회, 연관검색어 조회, 키워드 조합 등
  • : 각 카테고리별 기기별, 기간별, 성별 등 구체적인 데이터 확인 가능

  • ② 내가 찾은 키워드
  • : 내가 찾은 키워드 목록이 자동으로 형성되어 다운로드 필요할시 우측 상단 버튼 클릭
  • : 엑셀 혹은 매체 키워드에 등록할 때 용이

  • ③ 광고 상담 문의
  • : 키워드 광고에 대해서 문의 있을시 실시간으로 채팅상담 가능
  • : 키워드 광고뿐 아니라 마케팅에 대하여 문의있을시 상담 가능

  • ※ 해당 프로그램은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제공되는 데이터와 동일하게 적용되이게 마케터들이 애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https://keyword.ampm.co.kr/sub/ad_/.php?pageid=eed9349d-7b75-455f-80ad-e18929658c71

  • ---------------------------------------------------------





  • 아쉽게도 오늘의 준수한 마케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키워드 발굴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 리소스는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싶은 광고주분들은
  • 준수한 마케팅을 꼭 실천해보세요.

  • 다음 시간에도
  •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지금까지
  • AMPMGlobal
  •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 내선번호 : 02-6049-4221
  • 이메일 : js0718@ampm.co.kr


  • ---------------------------------------------------------

  • 2939013384_1723545335.9657.png준수한 마케팅 사연 모집


  • *온라인 마케팅 궁금한 점에 대해 문의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댓글에 사연을 적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과 다음 게시글의 주인공이 되실겁니다 ㅎㅎ


  • ---------------------------------------------------------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마케터자격이수

광고주의 성장을 함께 만들겠습니다

"결과로 말하는 광고, 성과로 증명하겠습니다."


저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데이터와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전략을 통해 광고주님들의 비즈니스 목표를 실현합니다. 

성과 중심의 광고 전략으로,더 높은 전환율을 기록할 수 있도록 클릭에서 전환까지,


귀사의 목표를 향한 최적의 광고 솔루션과 최고의 광고 전략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효율적이고 세분화 된 전략을 통해 SNS 및 다양한 광고 집행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