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류 업종은 광고를 도대체 어떻게? 미디어믹스!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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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9-03

조회수 : 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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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김예은AE 입니다.


패션/의류 업종에 현재 몸을 담고 계시다면

꼭 읽어보셔야할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요즘 다양한 브랜드에서

너무나도 많은 의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런 광고 시장에서 살아남기란,,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이부분에 있어 효율적으로 광고


진행하실 수 있도록 함께 미디어믹스를 짜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검색광고를 생각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말씀드렸다시피 이미 쟁쟁한 브랜드들에서

파워링크, 쇼핑검색 등등 최상단을 점유하고 있을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입찰가 또한 높게 형성이 되어있을 부분이고요.


그렇게 자연스럽게 배너광고로 진행하는 방향입니다.

사람들이 알아야 구매를 하기에

먼저 보여주는 형태로 진행하며, 구매를 유도합니다.


또한 온라인상 의류를 구매할, 패션에 관심이 많을 사람들을

타겟으로 광고 집행할텐데요,

잘 알고 계실테지만 당연히 메타 광고를 꼭 집행하셔야합니다.


주 여성/남성 타겟의 2030세대는 메타에서 확인 가능하며,

그중 노출 지면을 인스타그램으로만 더욱 좁혀서

뾰족한 타겟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의류들을 모두 보여줄수 있는

슬라이드 형태부터 컬렉션까지 모두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으며,

당연하게 전환 캠페인만 세팅하여 집행하시는것이 아닌,

인지도 캠페인 또한 활요해주시는 방향입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을 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부분입니다.

이는 자사명의 검색을 유도하여 궁극적으로 쿼리량이 올라갈 부분입니다.


이렇게 배너광고중 필수적으로 진행하셔야할 메타에 대해 말씀드렸으며,

다음 글에 보다 자세한 미디어 믹스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 집행에 어려움을 느끼시거나,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계시다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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