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성과 개선하는 방법!_문제점&개선점 도출!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2-09

조회수 : 69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윤태규 마케터입니다! :)

오늘 말씀드릴 업종은 식기세척기세제 업종입니다!

업종 : 식기세척기세제

11월 부터  광고를 시작 

계정을 맡아서 집행하기 시작한 시기는 
12월 중순 입니다.



집행하던 매체는  네이버였으며,

파워링크쇼핑검색을 집행하고 있었습니다.  





해당 계정의 문제점








집행하기 전 데이터는

노출수 대비 클릭수 자체가 부족했으며, 전환 성과도 전혀 없었습니다.






소재 제목은 담당자님께서 열심히 세팅하고, 파워링크 확장소재 및 키워드도 열심히 추가하시면서 집행하고 계셨지만, 유의미한 성과가 없는 상황


문제점 : 쇼핑검색의 경우 식기세척기 세제의 업종의 경우 입찰가가 높은 업종

하지만 해당 업체 제품의 가격 단가는 낮은 상황

무작정 입찰가 키워드를 높일 수 없는 소액광고주 + 제품단가로 광고 성과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광고주 KPI : 네이버 쇼핑검색을 통한 유의미한 전환 성과



개선하기 위한 방안




1. 클릭수 확보가 중요하다고 판단

-무작정 많은 키워드 보다, 제한된 광고비에서 어느 정도 노출이 나오는 키워드로 광고를 세팅해서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2. 소재 변경 및 제목 문구 수정 필요성




-지금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의 1+1 이벤트 및 해당 업종에서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 젖병, 과일 세정 등의 문구를 추가해서 제목을 구성하는 방안 (광고 문구 수정 시 : 업체명/ 노출 키워드 / 제품특성 / 업종 주요 키워드)





-광고세팅 키워드 그룹화








-원하는 키워드만 노출











-제품 문구 및 소재 변경










쇼핑검색의 경우 우리의 광고를 집행하는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서 어떻게 노출되고 있는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해당 내용 및 쇼핑검색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세요. :)

AMPM글로벌 윤태규 AE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