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놓치면 안되는 TOP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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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0-04

조회수 : 5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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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직 병원 마케팅 배너광고나 블로그 운영만 하시나요?



많은 병원에서 주요핵심을 빠트리며 마케팅과 홍보에 대해 머리를 싸매실 것 같은데,



병원마케팅을 잘하는 핵심 3가지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  * 



1.  SEO(검색 엔진 최적화) 



병원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관련 키워드를 연구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메타 태그와 이미지 최적화를 통해 검색 엔진에서의 가시성을 높여야 합니다.




예시)


키워드 연구 : "서울 피부과"나 "가까운 병원" 같은 지역 기반 키워드를 활용.


유용한 컨텐츠 제공 : 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담은 블로그 포스트, FAQ, 건강 가이드 등을 작성하여 방문자에게 가치를 제공.


메타 태그 및 이미지 최적화 : 각 페이지의 메타 제목과 설명을 최적화하고, 이미지에 대한 ALT 태그를 추가.




2. 소셜 미디어 활용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병원의 서비스와 전문성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환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건강 관련 정보나 팁을 공유함으로써 신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 후기나 성공 사례를 공유하여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시)


플랫폼선택 :  Facebook, Instagram, Twitter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병원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게시.


환자와의 소통 : 정기적인 Q&A 세션을 통해 환자들의 궁금증을 해소.


후기 및 성공 사례 공유 : 비포 & 애프터 사진이나 환자 인터뷰를 통해 병원의 전문성을 강조.




3. 콘텐츠 마케팅



유익한 건강 정보, 블로그 포스트, 동영상 등을 제작하여 환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신뢰를 구축합니다.



이는 환자 유치와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시)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 제작 : 특정 질병에 대한 예방 방법이나 치료 과정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제작.


정기적인 업데이트 :  최신 건강 정보를 반영하여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뉴스레터 활용 :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 정기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



*  *  *  *  *



병원 마케팅,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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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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