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3탄 (매출설정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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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0-15

조회수 :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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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 얼마나 비용들 들여서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마케팅 예산 편성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매출 설정에 대해 알아가 볼 거에요~


광고주들님들은 자신만에 상품을 광고할 때 정해둔 마케팅 예산이 있을건데요!


매출 설정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1. 목표 설정


SMART 목표 & 단기 및 장기 목표


SMART(구체적, 측정 가능, 달성 가능, 관련성, 시간 제한) , 

단기 목표(예: 월별 매출 목표)와 장기 목표(예: 연간 매출 목표)를 설정


-> 매출 목표를 설정하면 명확한 방향이 집중됨.




2. 타겟 시장 분석



고객 세분화  & 페르소나 개발

고객 세분화 및 시장 조사를 통해 타겟 고객의 특성과 구매 패턴을 이해


->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





3.  성과 지표 설정



매출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KPI(핵심 성과 지표)를 설정


전환율, 고객 획득 비용(CAC), 고객 생애 가치(LTV) 등을 포함


-> 
효율성 평가로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측정.





4. 예산 배분



채널 분석 & A/B 테스트


 타겟 고객의 필요와 욕구에 맞춘 메시지를 개발,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전략을 조정


 ->  최대 ROI(투자 대비 수익)를 추구





5. 성과 측정 및 조정



정기적인 리뷰 & 피드백 루프


 성과를 분석하고 KPI를 검토, 고객 피드백과 시장 반응을 반영하여 전략을 조정


-> 지속적으로 성과를 분석 ,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여 목표 달성을 극대화







매출 설정 특성을 이해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타겟 전략, 매체별  특성, 광고 채널, 성과 측정, 등 을 파악을 해야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매출 설정 특성을 알아보았습니다.




*  *  *  *  *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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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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