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케팅 - 검색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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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0-16

조회수 : 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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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하면 가장 접근하기 쉬운 매체는 네이버 인데요.


검색엔진 에서 국내시장 점유율 (약 58%) 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검색광고는 들어봤는데 잘 모르거나 어떻게 활용할지 모르겠다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가 왜! 중요하냐면?!


검색 후 나오는 모든 정보들의 상단은 광고시스템인데요. 


제일 먼저 눈에 띄어야 소비자가 혹 할 수 있기에 


많은 광고주들이 노출경쟁을 하는 것이랍니다!




검색광고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네이버 검색창은 PC나 모바일에서 가장 직관적으로 보이는 초록 박스 인데요.



검색창에 검색하고 나오는 모든 내용들을 검색광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 종류 >



1. 파워링크


사이트 홍보 및 방문유도


검색창에 검색 했을 때, 가장 상단에 표시되는 검색 결과가 파워링크

검색 광고에서 가장 중요하고 업종 상관없이 활용 가능


2. 쇼핑검색


상품 노출 및 판매 유도


 네이버 쇼핑 등록 상품을 상위 영역에 노출

이커머스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활용


3. 플레이스 광고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


'지역' 업종 업체 또는 특정 장소를 검색하면 노출되는 광고

자영업이나 소상공인이신 광고주님들은 적극적으로 활용 필요!



4. 브랜드 검색


브랜드 홍보 및 브랜드 가치 상향


브랜드 특성을 살린 통이미지 형태의 검색결과 노출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화


5. 파워컨텐츠


콘텐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딩 및 전환 유도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컨텐츠를 이용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있는 정보를 제공



*  *  *  *  *


네이버 검색창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분명한 목적이 있어 검색할 경우가 많아요!


검색광고는 키워드 별로 노출 시킬 수 있기에, 


정교하고 세부적인 타겟팅으로 소비자들의 전환과 매출까지 올 수 있는


문구와 이미지, 링크인 확장소재를 꾸며서 주목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제일 상단에 노출 시키는 방법은?


노출의 순위 지수 = 광고주가 적용한 입찰가 X 품질지수


그러기에 전략적인 키워트 세팅이 필요합니다.


 특히 네이버 는 광고 예산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이 모든 결과에 대한 성과를 편리하게 분석하고  단위별 로 보고서를 작성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죠!




네이버 검색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확인해 주세요!


↓↓↓↓↓



마케터의 다른 인사이트가 궁금하다면?


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1탄 (광고매체편)


       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2탄 (타겟전략편) 


                  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3탄 (매출설정편)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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