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쉽게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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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0-22

조회수 : 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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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어떤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메타 META 광고 특성을 알아가 볼 거에요~


메타는 페이스북을 필두로 메신저, 인스타그램, 왓츠앱, 메타 퀘스트, 스레드를 명칭하는데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 하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위주로 광고 하기에


이 두개의 광고 지칭하는것이 메타 광고라고 합니다.


메타 META 광고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페이스북


피드 광고(Feed Ads) 스토리 광고(Story Ads): 비디오 광고(Video Ads)

슬라이드쇼 광고(Slideshow Ads), 컬렉션 광고(Collection Ads)


인스타그램


피드 광고(Feed Ads), 스토리 광고(Story Ads), 탐색 탭 광고(Explore Ads)

쇼핑 광고(Shopping Ads), IGTV 광고(IGTV Ads)




메타 광고를 사용하는 이유


- 타겟팅 기능 : 유저 ID기반으로 유저추적, 수집 

- 네이티브 광고 : 자연스럽게 광고 지면노출가능

- 데이터 수집과 데이터 확장 :타켓팅 가능



단점 


좁은 타겟층 : 비교적 40대 이상부터는 SNS 사용 비중이 낮아짐




타겟팅


1. 핵심타겟 : 메타 DMP에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팅

2. 맞춤타겠 : 광고반응, 사이트 방문자 등 소스 데이터를 활용

3. 유사타겟 : 맞춤 타겟보다 더 폭넓게 타겟팅



*  *  *  *  *



            • 광고 유형  / 광고 세트 / 소재로 방향성을 정하고 광고예산을 구성하면서 광고전략을 짜는게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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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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