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피드 광고 자동 타겟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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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0-22

조회수 : 7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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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컨설팅 1팀 박재훈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에서 변경된 내용에 대해 소개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피드 영역이라 하면, 1:1 비율로 소재를 제작하기도 쉽고 큰 정사각형 이미지로

이미지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구좌 인데요. 오늘은 이런 GFA피드영역에서

새로 추가된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Beta)'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기능이란?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Beta)' 기능은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 중에서 광고주님의 광고에 좀 더 관심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를 찾아내어 추천해 주는 기능으로

설정하신 타겟팅과 일치하는 이용자 뿐 아니라 머신러닝을 통해 추천 된 이용자에게도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2. 연관도 높은 이용자로의 도달 범위 확대

광고주님의 광고에 대해 클릭이나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이용자를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① 타겟팅 설정에 어려움을 느끼신 경우

② 타겟팅 설정을 너무 좁게 하여 타겟 도달 범위가 축소되어 노출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③ 직접 설정한 타겟 이용자는 아니지만 내 광고에 관심을 보일만한 이용자를 추가로 발견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3. 비용은 줄이고, 광고 반응과 전환 효율은 높게!

기능 베타 오픈 후 네이버 모바일 홈 피드 지면의 일부 트래픽을 통해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기능을 설정하지 않은 광고 대비 낮은 비용으로, 더 높은 CTR 성과 및 구매 완료 ROAS 를 보였습니다.

다음은 주요 업종 별 일부 광고주의 우수 집행 사례입니다.




4. 피드 광고주라면, 바로 설정해 보세요!

기능은 광고 그룹 타겟팅 설정 화면에서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위치 : 광고 그룹 만들기 > 타겟팅 설정 > 타겟 확장 >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Beta)' 설정 선택

  • 안내 사항

    • 설정 시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 내 일부 피드 지면(네이버 모바일 홈 피드, 검색 결과 페이지 하단 서치 피드(예정) 등)을 통해 기능 적용되며, 운영 중 적용 지면이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설정을 하더라도,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를 설정하지 않거나, 피드 영역에 노출 가능한 소재가 없는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 캠페인 목적 중 '쇼핑 프로모션' 의 경우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예시 화면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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