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유도하는 바이럴 마케팅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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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0-24

조회수 : 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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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어떤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바이럴 광고 특성을 알아가 볼 거에요~




바이럴 Viral은 바이러스 Virus의 형용사형으로 전염성 홍보형 마케팅을 말해요!




신생 업체나 제품소개 할때 가장 기본적으로 하는 것이 바이럴 마케팅이여서



많은 광고주님들이 관심을 많이 가질 것 같은데요.





소비자 구매 경로인 AISAS 법칙 아시나요?



이제는 구매를 하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후기나 가격 비교 등의



객관적인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검색으로 관련 정보를 충분히 습득한 후 합리적인 소비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바이럴 마케팅 해야 하는 큰 이유입니다.




* * * * *




- 장점 -



폭 넓은 고객층, 적은 비용대비 큰 효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가능, 빠른 후기성 정보 습득



- 단점 -



브랜드 평판 광리 위험, 데이터 측정의 어려움




< 소셜 미디어 바이럴 마케팅 종류>



- 체험형



블로그, SNS (인스타그램) 체험형 정보/ 후기성




- 네이버 파워컨텐츠


블로그, 카페, 포스팅 후기성 정보



- 인플루언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X (트위터) 통해 노출



- PPL


TV (드라마,예능 등) 유튜브에 노출



- 기자단


사진 정보바탕으로 제공되는 체험단과 비슷함.


- 언론보도


인터넷뉴스 정보성 ,브랜드 신뢰성 강조




* * * * *



< 바이럴 마케팅의 체크 포인트 >


1. 키워드 전략 수립

2. 제품의 핵심 키워드로 콘텐츠 제작

3. 매시업

4. SEO (검색엔진) 최적화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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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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