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파업사태!! 24시간 진료병원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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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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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의대 증원 갈등으로 인한 전공의 파업!


종합병원, 대학 병원 야간 진료 거부!




밤에 발생한 환자들이 전화로 진료 문의를 하려 해도 받지 않고,


직접 방문하더라도 거부를 당하여 여러 병원을 돌다가 


결국 오전 진료를 기다리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겨냥한 개인 의원, 병원들은 야간 진료를 시행하여,  환자들을 병원으로 유입 시키려 합니다.


'야간 진료를 시작은 했는데 왜 환자들이 밤에 많이 오지 않을까'


'종합병원이나 대학 병원에서 진료를 받지 못한 환자들을 어떻게 끌어들일까'




우리가 먼저 생각해봐야 할 것은


'갑작스럽게 사고로 인해 다친 사람들이 어떤 병원을 어떠한 경로로 찾아보게 될 것일까'




처음으로는 가까운 병원을 찾아보게 됩니다. 이는 네이버 지도 혹은 구글 맵 등에 본인들의 병원을 노출시키는 것이 필수적이게 됩니다. 이는 거리가 멀더라도 다른 곳에서 진료가 안 될 경우에 올 가능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야간에 발생한 환자들이 어떻게 검색 할 지를 생각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들이 통증의 부위나 증상에 대해서 보다는 당장 진료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보는 것을 원하기에 허리 통증 전문, 목 통증 전문 이런 부위나 증상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야간 진료가 가능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키워드 설정입니다.  예로 24시간 진료, 응급 진료, 야간 진료, 야간 X-RAY, 야간 정밀 검사, 야간 입원 가능 병원 등 시간대가 늦어짐에 따라 사람들의 검색에는 반드시 야간, 24시간, 응급 등을 붙여 검색하기 마련입니다. 이런 키워드 설정과 동시에 어떤 치료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는지 세부 키워드로 넓혀서 접근성을 용이하게 해야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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