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마케팅이 뭐길래?(2)_긍정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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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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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친환경 마케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친환경 마케팅의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파타고니아는 자사의 제품을 구매하지 말라는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이게 왜 친환경 마케팅이냐고요?

그건 바로 플리스 재킷 생산 과정에 있는데요.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는 배경을 알리는 광고였습니다.


2011년, 미국에서 가장 소비가 많아지는 블랙프라이데이, 뉴욕타임즈에 게제된 광고인데요.

이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게 됩니다.


파타고니아는 1988년부터 모든 제품의 소재를 친환경 소재로 변경했고

총 매출의 1%를 환경단체에 기부 중 입니다.


또 다른 사례는 아이시스의 '무라벨 생수' 입니다!

요즘에는 라벨지가 없는 페트병 제품을 많이 찾아볼 수 있죠.

페트병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가 꾸준히 제기될 때

아이시스는 과감히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라벨을 제거합니다!


광고도 "Follow the ECO". 경쟁 기업들에게 친환경 트렌드를 따라오라고 던지는 메시지 같은데요.

실제로 경쟁사들은 주력 상품에 라벨지를 제거한 '무라벨 생수'를 출시했습니다.

코카콜라도 '무라벨 페트병' 제품을 출시 중 이죠.


아이시스는 브랜드 노출을 하지 않은 제품을 판매하면서도

1년 동안 1,000만 개 이상의 판매를 이뤄내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친환경 제품을 출시하며 제품의 단가가 올라가면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을 것 같았다고요?

전혀 아닙니다!

소비 흐름이 변하고 있는건데요.


이번 시간에는 친환경 마케팅의 긍정적 사례를 살펴봤으니, 다음 글을 통해 부정적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말씀드렸던 소비 흐름의 변화에 대해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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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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