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비즈보드 세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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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2-18

조회수 : 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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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김예은AE 입니다.




카카오 모먼트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 중에서 카카오 들어가실때마다 보셨을

노출지면인 비즈보드에 대해 세팅 방법 !

말씀드리겠습니다.





광고 유형에서 일단 말씀드린 비즈보드! 선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비즈보드를 선택해주시면,

다양한 광고 목표 중 조회 이외에 모두 세팅이 가능합니다.







업종의 목표에 맞게 

전환, 방문, 도달 로 세분화적이게 나누어서 세팅하는 방식 추천드립니다.


이커머스 업종이여도 너무 처음부터 전환을 목적으로 두지 마시고

차근차근 브랜드 인지도를 쌓으시면서 그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에 맞게 세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으로는 타겟 설정이 가능합니다!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끌어올 수 있으며,

없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인 데모그래픽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성별과 연령대를 뾰족하게 세팅하여

내가 원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디바이스와 게재지면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든 노출지면에 노출되도록 설저이 가능하며,

그 안에서도 내가 원하는 카카오, 다음 등과 같이 세부적이 선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꼭 카카오 광고를 집행한다고해서

카카오톡에만 노출되지 않으며,

그외의 지면만 선택해서도 노출이 모두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는 중요한 하루 일예산과 집행기간입니다.

해당 캠페인에, 그룹에 맞게끔 제대로 확인하여 설정하시는 부분이며

꼭 확인해서 진행하셔야합니다!



그룹까지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으며,

다음 글에서는 소재 세팅에 대해 공유 드리겠습니다.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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